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2년, 인터넷에서 일어난 20가지 사건들
    IT's Fun 2013. 2. 4. 07:21
    728x90
    우리 옛 속담중에 "10년이면 강산이 바뀐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10년이라는 세월동안 세상은 몰라볼 정도로 새롭게 바뀐다는 이야기입니다. 요즘은 어떨까요? 10년은 고사하고 5년 아니 1년만 지나도 세상은 전혀 새로운 것들로 바뀌곤 합니다. 인터넷이라는 세상에서는 이런 현상이 더욱 강합니다. 1년이 아니라 한달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 동안에도 삼라만상이 바뀌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참 많습니다.ㅇ

    디지털 커뮤니케이션&마케팅 그룹인 SYZYGY (http://www.syzygy.net/)에서는 2010년부터 매년 "인터넷에서 일어난 20가지 사건들" 이라는 일종의 픽셔너리(Pictionary)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픽셔너리를 하나씩 보고 있으면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얼마나 다이나믹하게 바뀌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깜짝 놀라게 됩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2012년 인터넷에서 일어난 20가지 일들에 대한 픽셔너리를 발표했습니다.


    이 그림 한장속에 20가지의 사건들이 숨어 있다고 합니다. 20가지의 사건들 중에는 우리에게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은 사건도 있고 다분히 미국의 문화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이 있어서 추정하기가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친절하게도 SYZYGY 에서는 그림을 20개의 조각으로 나누어준 버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20개의 조각으로 나누어줘도 도대체 뭐가 뭔지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여기저기를 수소문하여 몇 가지 단서를 찾아본 결과... 20번은 최근 발생하기도 했던 트위터의 서비스 중단이고, 08번은 작년 한해동안 빅 이슈였던 애플의 저품질 맵(Map)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다로 갛ㅂ니다. 01번은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에너지 음료 Red Bull 이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왔다? 뭐 그런 이야기라고 합니다. 07번은 그동안 루카스 필름에서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들어 왔는데 디즈니로 그 역할이 넘어가면서 짐싸들고 이사하는 다스베이더의 모습이네요.

    나머지 그림들에 대해서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나름 인터넷 세상에서 벌어지고 화제가 되는 많은 사건들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글로벌한 관점에서 정리된 이 그림은 도대체 뭐가 뭔지 이해하기 힘들 정도로 추상적이지 않은가라고... 퀴즈도 못맞추면서 괜히 남탓을 해봅니다 ^^;; 여러분들도 한 번 그림의 의미를 맞춰보시면 어떨까요? 공식 웹사이트에서 프린트 아웃 된 이 그림을 받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하니, 영어에 자신 있는 분들은 한번 달려보셔도 될 것 같네요!

    2010년, 인터넷에서 일어난 20가지 일들


    2011년, 인터넷에서 일어난 20가지 일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