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12. 예상은 했지만 대한민국 정치가 다 그렇지 뭐...
    Daily NoPD/NoPD's Thoughts 2008. 3. 24. 08:07
    728x90
    어제 뉴스를 보니 이번 총선 투표에 참여하겠다는 사람의 수가 지난 총선보다 10% 정도 줄었다고 한다. 지난 대선도 이긴자(2MB)와 진자(기타등등)의 절대적인 표의 숫자는 차이가 났지만 참여율은 상당히 낮았던 기억이 난다. 사람들이 정치에 신물을 느껴하고 관심없어 한다는 느낌이다.

    지난주 정치권의 핵심은 '친박연대'라고 할 수 있다. 근데, 이게 뭔 쑈냐라는 드러운 기분이 드는건 왜일까. 친박연대? 박근혜와 친한 사람들 모임인가 보다. 이런건 개인적으로 오프라인상에서 모이면서 쓰던가 하면 딱 좋을 이름이다. 좋아하는 당도 좋아하는 정치인도 없지만 이딴 움직임은 정말 역겹다.

    결국 대한민국은 파벌정치인거다.

    개인의 정치적 소신, 철학보다는 누구 편에 붙어서 어떻게 자리 하나 차지해서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울것이냐가 핵심인 사람들의 집단. 안그래도 짜증나는 정치판인데 정말 쳐다보기도 싫다. 근데 문득이런 생각도 든다. 일부러 국민들이 정치에 무관심 하게 만들어서 자기들끼리 한몫 해먹으려고 판을 벌리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여튼, 참 웃기는 나라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 메모리 증설 실패가 가져온 이 심각한 시스템 오류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답답하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