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113
Total
3,810,696
관리 메뉴

sentimentalist

삼성노트북5 NT500R5M-K24S,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가성비 노트북 본문

Daily NoPD/rEvieW

삼성노트북5 NT500R5M-K24S,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가성비 노트북

노피디 2017.07.27 00:59

응애하는 울음소리와 함께 태어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큰 딸래미는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이 되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제가 자랄때와는 참 달라서 많은 것들을 보다 빠르게 접하는 것 같습니다. 엄마, 아빠의 휴대전화가 스마트 폰으로 바뀐지 워낙 오래된 탓에, 어렸을 때부터 손가락으로 모든 조작을 하는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것은 당연합니다. 학년이 조금씩 올라가면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과제도 컴퓨터의 도움이 있으면 좋은 경우가 생기고, 학교에서 배우는 기본적인 컴퓨터 수업때문에 엄마, 아빠의 노트북을 빌려쓰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군요.


그래서 오랫동안 고심하면서 아이가 쓸만한 컴퓨터가 뭐가 있을지 찾아보았습니다. 당연히 가성비하면 데스크탑이고 집에 안쓰는 모니터도 있던차라 조립을 해서 책상에 설치하는 것을 처음엔 생각했지만,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코딩 캠프도 가고 싶다고 하는 통에 이왕 살거 노트북으로 준비해 주자는 결정을 했습니다. 노트북은 워낙에 가성비가 안나오는 품목이라 어떤 제품을 사는게 좋을지, 그리고 선택한 제품을 어디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지 선뜻 결정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삼성노트북5 NT500R5M-K24S 인터넷 최저가 [바로가기]




아이가 컴퓨터를 집에서 사용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되면 천상 엄마가 봐줘야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려움을 해소하려면 인지도가 높고 수리 및 기술지원이 편리한 제품을 무조건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잘 사용하고는 있지만 저가형 제품들의 내구성이 워낙에 좋지 않아 약간 돈을 더 지불하더라도 튼튼한 기종을 골라야 한다는 원칙을 세웠습니다. 마지막으로 15인치 대의 큰 화면으로 눈에 부담을 덜어주고 하드디스크나 메모리의 증설이 쉬운 모델을 선정하는 것이 적어도 고등학교 때까지 사용할 장비로 손색이 없을 거라는 판단을 했습니다.




오랫동안 고민해서 고른 것이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5 시리즈 노트북인 "삼성노트북5 NT500R5M-K24S"입니다. 무게는 조금 나가는 모델이지만 15인치 대의 큰 화면을 가지고 있고 윈도10 운영체제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 FreeDOS 버전 구매후 운영체제를 별도로 구매하여 설치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앞서 이야기 했던 모든 조건들을 만족하면서 몇 가지 할인 혜택을 이용하여 나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후기를 살펴보니 화이트 계열의 제품은 때가 탈 것 같다는 이야기들이 있어 검은색 계열의 제품을 골랐습니다. 기본 장착되는 SSD 128GB 디스크를 늘려볼까 생각했었지만 아이가 데이터 저장을 많이 할 필요가 생기면 SATA 디스크를 추가하여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을 늘리지 않고 그대로 두었습니다. 대신 선택한 판매자가 메모리 4GB 를 증설하는데 다른 판매자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5만원대) 별도로 구매하여 설치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 추가 옵션으로 선택하여 구매했습니다.




인텔 펜티엄 계열의 CPU 를 탑재하고 있어서 i5 나 i7 탑재 기종들과 성능차이가 있지 않을까 조금 걱정했지만 윈도10 자체가 워낙 가볍고 아이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주로 오피스 계열, 타자연습 ^^ 및 웹 브라우저)들을 구동하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품을 처음 받고나서 윈도10 업데이트 하는 과정이 근래 오직 애플의 맥 계열만 사용하던 입장에서 무척 번거로웠지만 아이가 사용하기에는 큰 불편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공식 온라인 판매점을 통해서 구매한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제품 주문후 하루 반 정도만에 도착한 것은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카드할인과 몇 가지 포인트를 사용하여 판매 정가보다 조금 더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처음 컴퓨터를 준비해 줘야 할 때, 어떤 제품을 고를지 애매하다면 말씀드린 몇 가지 기준을 세우고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큰 화면과 확장성, 그리고 휴대성이 약간 떨어지더라도 튼튼한 내구성을 가진 제품. 이정도면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충분한 기종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는 2017년 7월 기준으로 63만원선에 형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 제가 선택했던 온라인 공식 리셀러는 메모리 증설이 다른 판매자보다 저렴했고, 배송이 무척 빨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더 저렴한 곳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구매했던 곳 링크 공유해 드립니다. [삼성전자 온라인 공식 리셀러 -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