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2008, 불필요한 기능으로 인한 버그
    IT's Fun 2008. 7. 24. 14:42
    728x90

    다양한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재미있고 유용한 기술들이 많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마치 Rich Client Application 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주는 느낌인데요, prototype 과 같은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들이 그런 기술 구현을 위한 편리한 도구라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티스토리 2008 개편과 함께 추가된 기능중, " 글목록 " 처럼 테이블 형태로 리스트가 나오는 페이지들의 헤더를 이리저리 옮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치 엑셀이나 Form  어플리케이션의 Rich Control 과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이 기능이 왜 필요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와 제목 열의 위치를 변경하고 나면 이 설정값이 유지되거나 해야하는데 다시 목록으로 돌아오면 값이 유지되지 않고 있습니다. 각 열의 사이즈를 조절하는 것 역시 마찬가지구요. 구지 그렇게 까지 해서 " 글목록 " 을 본다거나 하는 건 사족(蛇足) 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히려 이 기능으로 인해 버그를 발견했는데요, 열의 위치를 바꾼 다음 각 열의 넓이를 조정하면 화면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이 발견됩니다. (XP SP2 / IE7)  

    상단 헤더와 목록이 맞지 않는군요 ;;;

    사용자가 즐거워 할 수 있는 소소한 재미꺼리들을 주는건 대환영입니다. (테이블 헤더에 정렬 방식을 추가한 것과 같은건 소소하지만 유용한 꺼리들이지요) 하지만 너무 이런 재미에 심취(?)한 나머지 불필요한 것까지 제공하는 건 역효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용하느라 수고하셨지만, 제거해주시는 것이 향후 수많은 클레임을 막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