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2008, 직장인을 위한 활용팁
    IT's Fun 2008. 7. 28. 23:15
    728x90

    참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티스토리 2008 베타테스팅 8번째 미션인 " 나만의 활용팁, 노하우 " 는 이리보고 저리봐도 참 수행하기 쉽지 않은 미션이더군요. 활용팁이라... 노하우라... 왠지 거리감이 느껴지는 단어들이라 생각을 달리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건 바로 NoPD가 블로깅하는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 " 좀 능숙해 보이는걸? " 싶은 점을 찝어보기로 말이죠 ^^;

    " 작성중인 글 " 기능을 적극 활용하자

    사실 NoPD 처럼 직장인들은 블로깅을 몰입해서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해외출장시에는 현지 인력들이 한글을 못알아 보는 점을 기회(!)로 삼아 일과 시간중에도 열혈 블로깅을 하곤 합니다만(가끔입니다) 왠만하면 그렇게 하기가 힘들다지요.

    하지만 번뜩이는 주제가 눈에 들어오고 글빨이 먹힐 것 같은 순간, 회사라는 이유로 블로깅을 포기하기엔 몰려들 사람들과 트래픽이 너무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이전버전의 티스토리 에서도 물론 가능했던 부분[각주:1]이지만 새롭게 도입된 기능중 " 작성중인 글 " 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짧게 생각나는 것들을 단타(?) 치듯 틈틈히 적어내려 가면서 글을 작성할 수 있답니다.

    관련된 이미지들도 미리 올려두고 핵심키워드들, 그리고 뇌리를 스쳐지나간 아름다운 문장들을 간결하게 적어두고 " 비밀글 " 로 저장하기만 하면 바로 " 작성중인 글 " 목록에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올려둔 글들은 잠시간의 커피타임이나 남는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마저 작성하면 훌륭한 작품으로 탄생 가능하답니다.

    - NoPD -

    1. 이전 버전의 티스토리에서는 일괄적인 비밀글 관리 기능이 없었고 작성중이라는 의미보다는 정말로 " 비밀글 " 이라는 의미가 강했음 [본문으로]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