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크롬, Proxy 환경에서 문제가 있는가?
    IT's Fun 2008. 9. 5. 11:06
    728x90

    최근 블로그 스피어 (아니, 인터넷 산업 전반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를 뜨겁게 달구었던 큰 이슈중 하나가 바로 구글의 웹브라우저 크롬(Chrome)이 아니었을까요? 장기 해외출장후 바로 다른 프로젝트에 끌려왔지만 처절한 보안 환경속에서 크롬을 열심히 다운로드 받아서 즐거운 마음으로 실행을 해봤습니다. 테스트 삼아 다음(http://www.daum.net)주소를 치고 기다리는데...

    어라... 페이지가 열리지는 않고 깜찍한(?) 오류 메시지가 반겨주는군요. 새로고침, 다른페이지 이동을 하면 화면은 그냥 새하얗게 질린 모습으로 멍~하니 저를 바라보기만 하는군요. 뭐가 문제일까... 고민을 하다가 "혹시 Proxy 설정 때문인가?" 하고 스패너 아이콘을 클릭해서 옵션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고급설정 하단에 분명히 프록시 설정 옵션이 있고, 윈도우 환경에서는 기본 인터넷 프록시 설정 화면을 공유하더군요. 다시말하면 IE 와 동일한 프록시 설정을 자동으로 가지고 가는 구조이더군요. 그런데 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 사무실에서 FF나 Safari 같은 여타 브라우저를 쓰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뭔가 프록시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다는 추측만 하고 있을 뿐입니다.

    혹시 비슷한 오류를 경험하신 분 계시나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