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계에서 가장 비싼 테디베어가 있는 곳
    Trouble? Travel!/'08 Korea (Jeju Is.) 2009. 4. 14. 23:05
    728x90
    제주도에서 예로부터 관광단지로 유명했던 곳이 중문입니다. 제주도가 본격적으로 관광 개발을 시작하면서 중문에 여러 명소들이 많이 들어섰는데요, 그 중 하나가 "테디메어 뮤지엄" 입니다. 테디베어는 미국의 26대 대통령이었던 테어도어 루즈벨트 대통령의 사냥에 관한 일화에서 유래되었다는 이야기가 가장 신빙성을 얻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돈을 벌기 시작한 곳은 미국의 회사가 아니라 독일의 완구회사였다고 합니다.


    중문 관광단지의 도로를 따라서 움직이다 보면 어렵지 않게 박물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입장료가 생각보다 저렴하진 않았지만, 워낙에 유명한 테디베어가 가득한 곳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온 터라 무척 설레이는 마음으로 비싼 입장료를 지불했습니다.


    박물관 건물이 꽤 큰데, 곰인형만 잔뜩 전시해두면 조금 지루하지 않을까 싶었던 생각은 전시장에 들어서면서 바로 사라졌습니다. 프라모델로 만드는 디오라마처럼 유명한 장소, 장면, 예술 작품을 다양한 테디베어로 연출해 놓아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홍콩이 반환되던 날의 축제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간단한 모터 장치를 통해 용을 들고 있는 테디베이들은 거리를 즐겁게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모습과 홍콩스럽게 간판 하나하나에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저 테디베어들은 중국말을 하는....것이...겠지요? 쿨럭...


    벌써 꽤 오랜 시간이 흐른 사건이지요. 독일 베를린의 동편과 서편을 가르고 있던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던 역사적인 날의 모습을 연출한 장면입니다. 베를린 장벽에 그려진 통일을 염원하는 그래피티까지 표현한 모습이 무척 섬세합니다.


    역사적인 장면을 꾸며놓은 전시관을 지나니 이번에는 유명한 예술작품을 패러디한 전시물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말로 구지 작품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요? 바로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를 복슬복슬한 곰 두마리가 연출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예술작품 패러디 코너를 지나니 희귀한 테디베어들이 전시된 전시실이 나왔습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빛깔과 프린트 무늬가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명품으로 유명한 (짝퉁으로 더 유명한? ㅋ) 루이뷔통 테디베어입니다. 이 테디베어는 테디베어 뮤지엄을 처음 만든 사장이 직접 일본의 경매시장에서 낙찰받아온 귀한 물건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궁금하시지 않나요?


    네. 2억 3천만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이렇게 비싼 테디베어를 이런식으로 특별한 보호장치 없이 보관해도 되나 싶었는데, 이 물건은 진짜라고 합니다. 아마도 전세계에서 유통되는 테디베어중 가장 비싼 값어치를 하고 있는 녀석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품으로 양산되는 테디베어중에는 8천만원에 달하는 125개 한정 제작 테디베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친구들은 권장소비자 가격이 그러한 것이고 루이뷔통 테디베어는 경매를 통해 몸값이 올라간 경우라 할 수 있겠네요.


    전시장을 돌고 마지막으로 만나는 코스는, 누구나 예상하셨겠지만 바로 인형 전문 쇼핑몰입니다. 셀수 없이 많은 테디베어 인형들과 관련 상품들이 커다란 매장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가격은 관광지인 만큼 결코 저렴하지 않지만,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왔다면, 기념으로 하나정도 사갈만 한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테디베어가 보고 싶다면,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테디베어 박물관을 꼭 들르세요. 혜린이도 구경하는 내내 너무 좋아했던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 ^^

    2009/04/13 - [Trouble? Travel!/'08 Korea (Jeju Is.)] - 제주도 안의 또다른 세상, 한림공원 Part II
    2009/03/26 - [Trouble? Travel!/'08 Korea (Jeju Is.)] - 제주도 안의 또다른 세상, 한림공원 Part I
    2009/03/14 - [Trouble? Travel!/'08 Korea (Jeju Is.)] - 제주도로 가는길! (부제 : N양, 생애 첫 비행기 탑승기!)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