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Zund HD 는 정말 Windows Mobile 7 기반일까?
    IT's Fun 2009. 8. 17. 08:22
    728x90
    한참 말도 많고 논란도 많은 Zune HD 가 엊그제 다량의 동영상을 의도적(?)으로 유출시키며 냉탕과 온탕을 연상케 하는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워낙에 휴대용 플레이어 시장에서 iPod, iPodTouch 등이 차지하는 포션이 크고 (마켓 쉐어가 아니라 감성입니다) 반면 Zune 은 전작의 실패들로 악명이 높았던 터라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꾸준히 흘러나오던 Zune 의 새로운 버전에 대한 소문들은 이제 어느정도 구체화 된것들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참 궁금한 것이 Zune HD 의 OS 는 과연 Windows Mobile 7 일까 하는 것인데요, 구글에서 관련된 글들을 찾아 읽다보니 개발 도중인 것처럼 보이는 사진 한장에서 Windows CE 의 모습을 잠깐 볼 수 있었습니다.

    Zune HD Interface Walkthrough from Gizmodo on Vimeo.

    이 사진이 진실인지 합성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만약 사실이라면 윈도우 모바일 OS 에도 많은 혁신(?)이 시작된 것이 아닌가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윈도우 모바일 관련된 일을 하면서 참 힘든것이 사용자의 동작에 반응하는 속도가 너무 느리고 경험의 측면에서 그다지 좋지 않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고 있었던 것이 무척 컸습니다.

    여튼, 위의 동영상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Zune HD 가 고민을 많이하고 만든 하드웨어 임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나 윈도우 모바일 단말기에 SPB Shell 이나 TouchFlo 를 설치한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지 않느냐 하실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동영상 속의 사용자 인터렉션을 위한 Shell 은 한단계 더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으니까요.

    어쩌만 한국 출시에 발맞추어 하나 지르게 되는 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3GS 출시를 기다리면서 Zune HD 출시도 기다리는... 바야흐로 춘추전국시대의 음흉한 기운이 느껴지는 오늘입니다. 즐거운 한주들 되세요!

    2009/05/29 - [IT's Fun] - MS의 새로운 무기, Zune HD 시연 동영상
    2009/06/02 - [IT's Fun] - Zune HD 에 채용된 엔비디아 Tegra 시연 영상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