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팸 메일에 대처하는 네이버 메일의 자세~!
    IT's Fun 2009. 9. 28. 08:35
    728x90
    얼마전에 일관되지 못한 팝업창으로 네이버 메일을 살짝 까는(?)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이후 조금 늦기는 했지만 관련 부서에서 다음번 메일 정기 작업때 즈음 업데이트 될 거라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사실 회신이 제대로 올거라 기대 안했는데, 의외의 액션에 이미지가 참 좋아졌답니다 ㅎ)

    이후 별 생각없이 메일을 쓰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 우연찮게 스팸 메일함을 들어갔다가 가벼운 센스에 "오.." 하는 반응을 저도 모르게 했답니다. 보통 스팸메일은 이런저런 기준, 사용자가 지정한 계정, IP 등으로 필터링을 많이 합니다만 간혹 정상적인 메일도 스팸 처리되는 경우가 분명 있습니다. 이런경우 제목만 보고 스팸 여부를 판단하기가 힘든 경우도 있는게 현실이지요.


    그런데, 네이버 메일의 스팸 편지함에는 본문 내용 일부를 보여주는 센스를 보여주고 있더군요. (다들 알고 계신데 심한 뒷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제목을 먼저 보여주고 본문의 최상단 일부 텍스트를 가져오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작지만 임팩트 있는 센스! 가 아닐까 싶네요. 다음 메일의 스팸 편지함은 어떻게 되어있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제목만 보여주고 있더군요. Layer 로 MouseOver 시에 내용을 보여줄까 싶었으나 그것도 아니었습니다. 제목과 발송자 Fake 에 걸리면 얄짤없이 스팸의 내용물과 행여나 있을지 모르는 악성코드에 노출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은 배려, 사용자의 감동을 이끌어 냅니다.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