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의 iPod Touch, 발상을 바꿔라~!
    IT's Fun 2007. 9. 6. 08:25
    728x90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었고 나름 기대(!)하고 있었으며, 아직 동영상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engadget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사진들을 통해 그 바램에 적극 부응한 것으로 보여지는 애플의 iPod 제품군 신제품 발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라인업의 업그레이드 제품군들은 많이들 예상했던 것처럼 동영상 기능들이 추가되고 스토리지 용량이 늘어나면서 약간의 디자인 변화를 주는 선에서 머물고 있다면, iPod Touch의 발표는 이번 신제품 발표의 백미가 아니었나 싶다. (참고로, NoPD는 애플빠도 아니고 iPod 제품군은 사실 써본적도 없다 -_-+)

    • iPhone - 통신모듈 = iPod Touch
    • WiFi의 지원 - 802.11b/g
    • StarBucks와의 제휴

    위의 세가지가 iPod Touch가 큰 임팩트를 주는 요인이 아닌가 싶다. iPhone과 모태가 같다는 것에서 사파리 브라우저, 커버플로우 등을 구지 다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주의 깊게 봐야 할 것은 WiFi의 지원 그리고 그를 통한 StarBucks와의 제휴와 다운로드가 아닐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전세계의 MP3 혹은 PMP 플레이어 제작사들은 안타깝게도 `절대` 애플의 행보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다. 도대체 WiFI 지원과 그를 통한 StarBucks의 매장음악 실시간 다운로드는 어떻게 발상해 낸 것이란 말인가...?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고 이러한 방식, 아니 최소한 WiFi를 지원하는 이미테이션 플레이어들이 이시간 이후 많이 나올 것 이라는 추측을 조심스럽게 해본다.

    요즘 한국에서도 애플 혹은 스티브 잡스의 전기라던가 그들의 `창의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 강연, 글들이 아주 많이 있다. 백날 그런거 읽고 보면 무엇하겠는가? 국내 굴지의 모 기업그룹은 창의력을 그룹의 목표로 설정하고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것은 머리로 이해하는 창의력이 아니라 가슴으로 이해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시킨다고 창의력이 되면 얼마나 좋으련만...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