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 사용자들의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적극 수용~!
    IT's Fun 2009. 11. 11. 15:11
    728x90
    트위터 요즘 많이들 하시지요? 대표적인 단문 SNS 서비스로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 (아마도 한정 사용자 대상인듯 합니다만) Retweet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사용자들이 쓸 수 있도록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Retweet 기능은 사실 트위터에 없던 기능인데, 사용자들이 남의 Tweet 을 다시 재전송 할 때, 이를 구분하기 위하여 Retweet 이라 부르고 RT 라는 용어를 사용했던 것에서 유래된 기능이랍니다. 서드파티에서 제작된 다양한 트위터 매쉬업에는 대부분 이 기능이 들어가 있지만, 정작 원래 제공하던 기능이 아닌 트위터에만 이 기능이 없는 재미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었다지요.

    이번에 트위터에서 이 기능을 전격적으로 채용하면서 " 사용자들의 아이디어가 서비스에 반영된 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도 Web 2.0 과 열린 서비스를 표방하는 기업의 특징이라는 것이 개방과 포용입니다. 굳이 누가 강하게 요청한 것이 아니더라도, 널리 통용되는 것을 서비스에서 공식 기능으로 제공하는 것이 이러한 특징을 잘 나타내 주는 거라 생각됩니다.


    트위터에 Retweet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공지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beta group 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으로 봐서는 일부 사용자를 무작위로 추출하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우측 Profile 아래에도 Retweets 라는 항목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Retweet 한 내용들을 원래 Tweet 과 연결지어 볼 수 있고, 내가 Retweet 한 내용을 일목 요연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트위터의 공식 Retweet 기능은 자신의 Time-Line 에는 내용이 나타나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트윗 하단에 마우스를 올리면 기존에 제공되던 Reply 외에 Retweet 이 새롭게 추가된 모습이 보입니다. 이걸 누르면 바로 Retweet 이 된답니다. 참 쉽죠잉?


    Retweet 한 Tweet 은 Time-Line 에 위와 같이 Retweeted by you 라는 메세지가 같이 출력되게 됩니다. 자, 이제 웹으로만 트위터를 사용하시던 분들도 리트윗을 아주 편안하게 날리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사람들의 습성이 "RT" 를 붙이면서 뭔가 사견(?)을 달아주는 것일진데... 거기까지는 해주지 않는군요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