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6개월 미만 영유아 신종플루 예방접종, 언제하는게 좋을까?
    Daily NoPD/Memories of Family 2009. 11. 25. 07:49
    728x90
    오늘 아침 9시부터 6개월~36개월 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하는 영유아 신종플루 예방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기사나 전문 자료로 알려진 것처럼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항체 생성율이 평균 53% 정도로 매우 낮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걱정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NoPD도 아이를 위해서 오늘 아침 신플 예방접종 예약을 했습니다. 지난주 신종플루 예방접종 사이트가 처음 열렸을 때 처럼 트래픽이 심하게 몰리는 현상은 없었지만, 조회나 신청이 꽤나 시간이 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병원에 예약 신청을 하더라도 동일하게 공식 신플 예방접종 신청 사이트에서 접수를 하는 것이라고 하니 발생하는 현상 같습니다. (병원들이 미리 선 예약을 받은 영유아 정보를 입력하느라 아마 많이 접속들 하고 있을 것 같네요)

    신청 사이트에 접속후 병원 선택을 한 뒤 부모님들이 많이 고민에 빠지셨을 겁니다. 예약 신청을 할 때, 날짜를 지정해야 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빨리 맞히는게 좋은 건지, 적당히 눈치를 보다가 맞히는게 좋은 건지, 아니면 아예 맞히지 않는게 좋은 건지 고민되는건 부모로서 당연한 것일 겁니다.


    이를 위해서 NoPD 의 와이프가 종합해준 신종플루 예방 접종을 위한 고민 해결 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나름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가미하여 정리한 내용이니, 너무 고민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사결정은 부모님들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다만, 막연히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작은 참고가 되기만을 바라는 것임을 명시합니다.)

    1. 계절 독감 백신과 동일한 제조 과정이므로 안전성은 동일하다고 함.
    2. 死백신으로 항체 생성율이 낮으나 생백신 보다 일반적으로 조금 더 안전함.
    3. 일반적인 독감 백신과 동일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음 (공통이라고 함)
    4. NoPD의 아기는 독감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없었음
    5. 독감 백신 접종시 괜찮았다면 신종 플루도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임
    6. 다만, 부작용에 대한 리포트는 접종 시작후 1주일~10일 사이에 될 가능성이 많음
    7. 따라서 백신을 맞히되 12월 중순경에 접종을 하면 가장 적당해 보임

    부작용에 대한 보도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저희도 참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독감 백신과 같은 경우도 보도가 많이 안되었을 뿐이지 비슷한 수준으로 부작용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걱정은 되지만, 독감 백신을 접종하면서도 큰 부작용을 겪지 않았으니 괜찮을 거다라는 생각으로 접종을 결정했습니다.

    내가 아프면 그냥 아프고 견디면 되지만 아이가 아픈것은 참 보기가 힘듭니다. 가벼운 감기만 걸려서 기침하고 열나는 것도 힘든데, 신종플루라는 아직 정체를 100% 알지 못하는 병은 오죽하겠습니까? 다만 아무일 없기를 바라고, 어서 유행이 지나가기만을 간절히 바랄 뿐이지요.

    * 신종플루 예방을 위한 손세정제 공동구매 : http://cafe.naver.com/healthyaga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