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Zune HD, 한국에도 꽤 많은 사용자를 확보
    IT's Fun 2009. 12. 3. 08:00
    728x90
    한동안 Zune HD 를 잊고 있었습니다. 아이폰 열풍이 불어 닥치면서 다시 이런저런 모바일 디바이스 이야기들을 읽어보다가 Zune HD 리뷰들이 꽤 검색에 걸리는 걸 발견했습니다. Zune HD 한국 사용자 모임도 만들어졌고 회원도 6천명을 넘었다고 하니, 못팔아도 기천대는 판게 아닌가 싶습니다.

    오픈마켓에는 구매대행 업자들이 등록해둔 Zune HD 가 16GB 기준으로 30만원 초반에 팔리고 있습니다. 물론, 세관에서 걸리면 세금을 추가로 징수해야 하지만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이나 위험 부담은 매한가지라는 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일루젼(xronos) 님이 올려두신 시연 동영상을 업어왔습니다. 평들은 대체로 " MS가 작정하고 하드웨어와 윈도우 모바일을 연계하니 UI 가 의외로 훌륭하다 " 입니다. 물론 어플리케이션이 아직 많지 않고 한국 정발이 아니라 앱스토어에서 한국 컨텐츠 구매가 안된다는 점은 옥의 티입니다.



    와이파이와 연계하여 웹브라우징의 성능도 생각외로 빠른 것 같고 유니코드 기반이다 보니 한글의 표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래저래 훈훈한 단말기들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갑을 호시탐탐 노리는 듯 하여 마음이 참 착찹한 요즈음입니다 ^^ 어느 단말기가 우수하다를 떠나서 고민꺼리를 던져주는 게 참 고맙지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