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 광고라는 분야는 최신 기술, 마케팅 기법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탄탄한 스토리가 융합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는 그야말로 인간의 두뇌로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뒤섞인 곳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자극하고 지갑을 열게 하는 작업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말해주는 것이겠지요.
얼마전 구글 크롬이 광고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럽 지역에서만 광고가 시작된 것인지는 아직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 광고가 너무 멋집니다. 그냥 멋진게 아니라 " 역시 구글!? " 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멋진 광고 입니다.
흔히 구글이라고 하면 가장 잘 나가는 인터넷 기반의 회사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최신의 검색 알고리즘과 다양하고 참신한 웹 서비스, 가볍고 안정적인 프로그램. 구글이 우리에게 그동안 심어준 첨단 기업의 이미지 입니다. 이 광고는 이러한 생각의 틀에 박혀 있기 때문에 더 참신하게 느껴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두서가 길었는데요, 일단 한번 보시지요 ^^
어떠신가요? 아날로그로 이런 광고를 만들어 내면서 자신들이 하고 싶은 말을 완벽하게 다 해버리는 인정하기 힘든 태도! 광고 제작사의 아이디어 일지, 구글 홍보 관련 부서의 아이디어 인지는 모르겠지만 " 참 광고가 이렇게 매력적일 수 있구나 " 하고 느낄만한 멋진 광고가 아닐 수 없습니다. 광고를 보고나면 왠지 크롬을 써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너무 당연한 것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