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ES2010] Dell 에서 선보인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IT's Fun 2010. 1. 11. 07:30
    728x90
    요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iPhone 의 대항마가 될 수 있는가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그동안 보여준 안정성과 시장에서의 반응 (모토롤라 드로이드) 등을 종합해 볼 때, 윈도우 모바일이나 심비안이 하지 못하는 일을 해줄 수 있는 유일한 녀석(!)으로 인정받기 때문일 겁니다.

    안드로이드 OS 는 기본적으로 리눅스에 그 모태를 두고 있으며 자바를 기반으로 하여 어플리케이션, 위젯등을 개발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리눅스나 자바 개발자들이 쉽게 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은 iPhone OS 가 기존의 소수 맥 개발자와 Native C 개발자들을 흡수한 것에 비해 나름 유리한 요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자바의 느린 속도는 네거티브 요소임에는 두말할 나위가 없겠지요)

    안드로이드 OS는 리눅스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많은 Device 에 포팅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Dell 에서 선보인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역시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개발자, 포팅하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 얼마든지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이 가능한 OS 니까요.



    생각보다 빠른 웹사이트 로딩속도와 나름 미려한 디자인은 큰 해상도의 태블릿과는 또 다른 사용자층을 타겟팅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화기보다는 크지만 여러 업체에서 발표되는 태블릿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액정.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무척 궁금해 지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