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IX10] 윈도우 폰 7 에 관한 5가지 새로운 사실들
    IT's Fun 2010. 3. 16. 08:28
    728x90
    드디어 기다리던 Mix 10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저기서 쏟아지고 있는 새로운 웹과 모바일, 그리고 UX 에 관한 소식들에 정신을 차리기 힘들 정도입니다. NoPD 군이 최근 초미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바로 모바일 인데요, MWC 2010 에서 강한 임팩트를 주었던 윈도우 폰 7 의 보다 깊은 세계가 이번 Mix 10 행사에서 공개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ZDNet 이 정리한 Mix 10 에서 확정 혹은 새롭게 알려진 윈도우 폰 7 에 관한 5가지 사실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미 알려진 사실과 떠도는 이야기 였으나 확정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1. 윈도우 폰 7 은 멀티 태스킹이 지원되는가?

    이미 알려진 내용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폰 7 은 멀티태스킹을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보내는 동안 음악을 듣는 것과 같은 "당연히" 되어야 하는 멀티 태스킹을 지칭) 그러나 외부의 개발자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동일한 수준의 멀티태스킹이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iPhone 이 3.x 이상에서 제공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Notification 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폰 7 의 홈(Home) 스크린인 라이브 타일(Live Tile) 역시 Notification 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구조라고 합니다. 향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대하여 더 많은 멀티 태스킹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윈도우 폰 7 은 반드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한가?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 했던 내용일 겁니다. 윈도우 모바일 시절, 우리는 CAB 이나 MSI 로 만들어진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 그냥 "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 YES " 라고 합니다. 어플리케이션과 컨텐츠는 모두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구입되어야 합니다. (Free 를 포함합니다) 하지만 많은 개발자들과 기업들은 기업의 자체 컨텐트나 내부 베타를 위한 배포 매카니즘을 필요로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조만간 더 많은 이야기를 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Later Spring)

    #3. 윈도우 폰 7 에서 어떤 개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

    현재까지 윈도우 폰 7 개발을 위한 언어는 C# 하나 뿐입니다. Visual Basic 이나 C++ 혹은 다른 닷넷 언어에 대해서는 차후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것들의 전제는 SilverLight 를 이용하여 XAML 코딩을 할 줄 안다는 것입니다. 인터렉티브한 어플리케이션이나 3D 게임 개발을 생각한다면 XNA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 폰 7 이 지원하는 SilverLight는 SilverLight 3 의 수퍼셋입니다. 이 모든 개발자 지원을 위해서 윈도우 폰 7 플랫폼을 위한 도구의 CTP 버전이 지금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4. 윈도우 폰 7 은 기업 고객이나 개발자를 위한 것인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윈도우 폰 7 의 초기 타겟으로 컨슈머 시장의 일반 고객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들이 내부 임직원을 위해 윈도우 폰 7 단말을 구매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윈도우 모바일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을 윈도우 폰 7 으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위한 도구의 제공 일정은 없습니다.

    #5. Zune PC 소프트웨어인 Dorado 가 윈도우 폰 7 에 맞게 변경될 예정인지?

    Dorado 는 윈도우 폰을 위한 유일한 동기화(Sync) 도구가 될 예정입니다. Dorado 는 ActiveSync 를 대체할 것이며 폰의 오디오 / 비디오 컨텐트를 관장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Dorado 가 윈도우 폰 푸시 업데이트를 위한 관문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업데이트 정보는 올해 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