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아이패드 예약현황으로 본 사람들의 구매심리
    IT's Fun 2010. 11. 17. 13:28
    728x90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아이패드 예약이 오늘 점심시간 직장인들에게 공습을 감행했습니다. 1시간 15분정도 지난 현 시점에서 종류별로 조금씩 다른 예약 진행 차수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일 모델에 용량이 두가지로만 나뉘었던 아이폰4 때와는 다르게 종류가 여러가지라 사람들이 선택하는 즐거움 혹은 괴로움을 느끼고 있을 것 같습니다.

    크게 나누어 보면 아이패드 3G + WiFi (이동통신망에 접속 가능한 버전) 와 아이패드 WiFi Only 버전으로 나뉘어 집니다. 이는 또 각각 용량에 따라 16G, 32G, 64G 로 세가지로 나뉘어 지고 있습니다. 총 6가지의 선택이 가능한 상황이지요. 여기에 3G 요금제, WiFi 전용 요금제까지 가세하면 그 가짓수가 머리아플 정도가 됩니다. 이럴때 가장 좋은 것은 사람들이 움직이는 대세에 따르는 것.


    PhoneStore 의 공지를 잘 읽어보면 요금제는 대리점에서 수령시 변경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용량과 3G / WiFi 만 두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3G 버전은 64G 가 가장 많이 나가는 모습입니다. 이는 아마도

    - 약정을 통한 단말 구입 비용의 상쇄
    - 약정이 걸리는 만큼 오랫동안 쓰기 위해서 대용량 기기를 구입

    이 주요한 이유일 것입니다. 64G 기준으로 실 기기가격이 428,400원, 그리고 이것을 약정기간에 따라 나누게 되므로 요금제 가격에 약간의 비용을 더하는 수준이 될 것입니다. 주 구매층은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사람들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WiFi 의 추이는 어떨까요? 16G 가 가장 잘나가는 모습이네요

    - 가격이 가장 저렴한 모델을 선택.
    - 어차피 밖에서 휴대할것이 아니므로 용량은 작게하여 동기화 해서 쓰자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WiFI 16G 를 이미 몇개월째 쓰고 있습니다만 이도저도 볼 것 없이 일단 용량은 큰 것이 좋습니다. 컨텐츠들이 일단 아이폰용 컨텐츠에 비해 크기가 큰 편이기 때문에 16G 정도는 금방 채우게 됩니다. 32G, 64G 중에서 각자 여건에 맞게 택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야흐로 갤럭시 탭에 이어 아이패드가 태블릿을 한국시장에 런칭시키고 시장 장악을 위해 달리는 양상입니다. 누가 시장을 장악하게 될지... 마지막에 웃는자가 진정 웃는자 이겠지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