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합코덱 최강자, Z통합코덱 다운로드
    IT's Fun 2010. 12. 3. 17:20
    728x90
    오늘은 통합코덱의 최강자 Z통합코덱을 소개할까 합니다. 다양하게 인코딩된 동영상 재생시 Z통합코덱과 같은 통합코덱은 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동영상을 볼일이 별로 없어서 통합코덱을 잊고 살았는데 업무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기기로 촬영된 동영상을 보다보니 통합코덱이 아쉬워 지더군요. Z통합코덱은 최근 인코더 까지 다양하게 제공하는 강력한 통합코덱으로 각종 자료실에서 인기가 무척 높은 유틸리티입니다.

    Z통합코덱은 현재 버전 기준으로 약 24MB 의 용량의 비교적 큰 파일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의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만 편의를 위하여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Z통합코덱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통합코덱을 모으고 이렇게 일괄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패키징 하는 것도 일입니다. 그래서 제휴된 어플리케이션들의 설치 옵션이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꼭 필요한 항목이 있다면 체크박스를 그대로 두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체크박스를 해제해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링크가 설치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Z통합코덱은 오디오 시스템에 따라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설치과정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오디오 시스템의 구성에 맞추어 화면의 항목들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하드웨어 사양들이 좋아지고 비디오 카드의 성능도 좋아서 코덱들이 프로그램적으로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화면에서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곰플레이어와 같이 사용하는 플레이어에서 화질보정 옵션을 꺼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우는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 디코딩 옵션을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혹시 베가스나 프리미어와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비디오 편집, 인코딩을 같이 하는 경우에는 디코딩, 인코딩 옵션을 선택하면 필요한 요소들이 추가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막 출력에 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크기라던가 화면 해상도, 영상의 비율에 따라서 자막의 위치가 달라질 수 있는데 감상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이부분은 정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 모든 설정을 손 하나도 안대고 다음, 계속만 눌러도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이제 사용하는 동영상 재생기에서 통합코덱이 적절히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다양한 형태로 인코딩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 Z통합코덱과 같은 코덱을 설치하는 행위(?)가 언제까지 계속 되어야 할까요? 모든 것들이 자동으로 알아서 되는 세상을 꿈꿔봅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