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카메라, 화면캡쳐 프로그램의 최강자! [안카메라 다운로드]
    Daily NoPD/NoPD's Thoughts 2010. 12. 5. 08:09
    728x90
    회사에서 업무를 하거나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한 화면캡쳐 프로그램 어떤것 쓰시나요? NoPD는 안카메라 라고하는 정말 작으면서도 강력한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카메라는 설치파일 용량이 1MB 가 안될정도로 작지만 성능과 편의성은 그 어떤 상용 프로그램 못지 않은 유틸리티입니다. 안카메라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빠른 속도는 다른 어떤 캡쳐프로그램도 따라오지 못하는 안카메라만의 특장점이라 하겠습니다.


    최근에 안카메라의 바뀐 로고입니다. 원래 안카메라는 조금 아마추어틱한 맛이 매력이었는데 깔끔하게 단장한 개발사 웹사이트와 로고로 이제 프로페셔널한 맛까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안카메라는 최신버전 기준으로 기본적인 캡쳐기능 이외에 웹사이트를 스크롤 하며넛 캡쳐하는 기능등이 추가되어 그 강력함을 배가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기능의 프로그램이 고작 1MB 라니? 개발자분의 뛰어난 실력과 노고(?)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1MB 도 안되는 설치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10초 이내일 만큼 (버튼을 누르는게 시간이 더 걸립니다 ;;;) 가볍고 빠른 프로그램이 바로 안카메라 입니다.



    안카메라는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공짜라고 신나게 쓰기만 한다면 개발자분의 밥상은 누가 챙겨주겠습니까? 가끔 안카메라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광고도 눌러주고 필요하시다면 위의 스폰서로 제공되는 부가 스팸 기능을 선택해서 설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별로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10초도 안걸려서 끝난 설치! 이전 버전과 다르게 몇가지 위치에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1.x, 2.x 버전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당시는 설치라는 개념도 없이 그냥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당연히 윈도우 환경과 밀접하게 연계되지는 않았겠지요 ^^;;


    안카메라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재미있는 것이 다른 화면캡쳐프로그램들이 특정 키를 누르고 화면의 영역을 선택한는 방식이 대부분인데 반해, 안카메라는 프로그램이 투명 창처럼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위치에 안카메라를 위치하고 영역 크기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포토샵에서 C 키와 M 키의 차이 정도라 할까요? 개인적으로 안카메라의 방식이 훨씬 직관적이라고 생각됩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