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무료 앱 - iBooks 로 이제 PDF 도 읽자!
    Daily NoPD/rEvieW 2010. 12. 18. 14:22
    728x90
    아이폰, 안드로이드폰과 같은 스마트폰 시장과 아이패드, 갤럭시탭과 같은 스마트패드 시장에서 요즘 핵심은 전자책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iBooks 라는 전자책 어플리케이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Tunes 를 통해서 구매한 책 컨텐츠들을 읽고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 입니다.

    얼마전까지 iBooks 는 ePub 으로 제작된 책 컨텐츠만을 제공했었습니다. 또한 책장(Book Shelf)를 여러개 만들어 관리하는 것과 같은 편의 기능이 많이 부족했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이런 불편함들이 사라지고 여러가지 변화들이 눈에 띄고 있어 소개를 해 봅니다.


    새로 iBooks 를 업데이트 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기존보다 조금 더 부드럽고 해상도가 높아진 이미지가 사용된 책장이 등장합니다. 가장 큰 변화는 상단 가운데 "책" 이라는 이름으로 버튼이 생긴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책장을 분리하는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이 부분이 그냥 텍스트로 처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책장을 관리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기본적으로 "책" 과 "PDF" 가 생성되어 있지만 하단의 "신규" / "편집" 버튼을 이용해서 추가적인 책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PDF" 는 기존에 없었던 기능중 하나인데요, 가지고 있는 PDF 컨텐츠를 iTunes 로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기기에서 언제든 PDF로 만들어진 컨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PDF 뷰어를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기능, 속도가 괜찮습니다.


    우리나라 계정으로 접속하게 되면 저작권 시효가 소멸된 무료 작품들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계정을 미국 계정으로 바꾸는 순간 온갖 화려한 책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특선 도서들이 많이 올라와 있더군요. 일단 가격의 압박으로 Sample 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책을 확대해서 볼 수도 있고 페이지 별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샘플을 보다가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파란색으로 유혹하고 있는 버튼이 눈에 좀 거슬리는군요! ㅎ 정품으로 구매한 책 컨텐츠를 조회할 때는 아이폰 특유의 미려한 3D 그래픽 효과가 눈에 띕니다. (뭐 기존 버전에도 다 제공되던 기능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iBooks 업데이트의 핵심은 PDF 조회 기능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 다들 PDF 파일을 보기위한 별도의 어플을 많이 쓰셨을 겁니다. iBooks 에서 굳이 이런걸 제공해야 겠느냐... 라고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정적인 컨텐츠 조회의 허브가 된다는 입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의 iBooks 앱의 변화는 맞는 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iTunes 를 통하여 동기화된 PDF 파일을 일반 서적 컨텐츠 처럼 책장에 배열이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책의 모습이 아니라 출력물을 바인딩 기계로 묶어둔 것처럼 재미있게 보여준다는 점이지요. 가장 큰 파일은 1000페이지 정도 되는 찰스 페졸드 아저씨의 Programming Windows Phone 7 인데요 생각보다 렌더링 속도도 빠르고 불편함 없이 컨텐츠를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PDF 파일이기 때문에 당연히 컨텐츠를 확대/조회해도 계단현상이 없습니다. 물론 이미지로 처리된 부분들은 문제가 되겠습니다만 그런걸 문제삼을 분들은 없으리라 봅니다. 1000페이지 되는 분량의 컨텐츠를 앞뒤로 신나게 왔다갔다 하면서 확대, 축소를 반복해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손가락 지문 닳도록 PDF 파일을 보는 것 뿐이겠지요!

    이제 별도의 PDF 뷰어 설치하지 마시고 iTunes 로 PDF 컨텐츠도 관리하시면서 편리하게 iBooks 로 통합해서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편하고 빠르고 쓸만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