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왜 저렴할까?Daily NoPD/Economic Financial 2014. 10. 15. 19:00
1년에 한번씩 자동차를 구매한 시점이 되면 의례히 자동차보험 갱신을 생각하게 됩니다. 사실 생각하지 못했더라도 귀신같이 자동차보험사들이 알아채고는 자동차보험 갱신을 권유합니다. 자동차보험사은 매년 갱신을 해야하기 때문에 만기가 다가온 고객들에게 마케팅하는 방법도 좀 독특합니다. 한번 전화 연결이 되면 어떻게든 설명을 하고 가입 권유를 하는 것이 보통의 보험 전화영업이지만 자동차보험은 2~30초 이내에 간단한 만기 안내, 상세내용은 메일, 문자로 주겠다는 말만 남기고 통화를 종료합니다. 자동차보험 영업이 이렇게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보험 가입 정보가 모든 보험사에 공유되고 있고 두자릿수가 넘는 보험사들로부터 전화를 받다보면 보통 고객이 "짜증"을 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겁니다. 짜증을 일으킨 보..
-
라인(LINE) 메신저, 가입자수 5.6억명 활성사용자수 1.7억명 돌파IT's Fun 2014. 10. 15. 09:00
요즘 한국에서는 카카오톡(Kakao Talk)의 대화내용 수사 자료 제출 사건으로 독일산 메세징 서비스인 텔레그램(Telegram)으로의 "소위" 사이버 망명이 큰 화두입니다. 안그래도 뜨거운 메세징 서비스 시장인데 이 사건으로 한국시장은 유독 그 열기가 더 뜨겁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 상대적으로 소외(?)감을 느낄지도 모르는 서비스가 라인(LINE)입니다. 라인은 다들 잘 아시는 것처럼 네이버(Naver)의 일본 지사였던 네이버 재팬(Naver Japan)이 서비스의 성공을 전환점으로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로 이름을 바꾸고 글로벌에서 성공하고 있는 메세징 서비스입니다. 지난주 일본 도쿄(Tokyo)에서는 라인 컨퍼런스(LINE Conference)라는 행사가 열렸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