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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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그리버드의 로비오(Rovio), 전 직원의 30% 추가 감원IT's Fun 2015. 8. 31. 10:00
글로벌 게임시장 만큼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영역도 참 드뭅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작품들이 사용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더 많은 매출을 이끌어내기 위해 상위권 게임들간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물론 세월의 흐름을 거스르듯 리니지(Lineage)와 같은 전설의 강호들은 여전히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긴 하지만 근래에 등장한 게임들 중에는 그런 롱런(Long-run) 작품을 찾아보기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누구나 설치해서 즐기던 게임중에 앵그리버드(Angry Bird)가 있었습니다. 아이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앵그리버드가 나름 인기 캐릭터이고 즐기는 경우를 찾아보기 어렵지 않지만 남녀노소가 즐기던 분위기는 확실히 아닙니다. 대신 그 자리에는 다른 게임사, 스튜디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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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Over The Top) 비디오 시장의 성장과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에 대한 고찰IT's Fun 2015. 8. 28. 14:45
어제 아마존(Amazon)은 일본 시장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이 스트리밍 서비스는 아마존의 유료 회원 프로그램인 아마존 프라임(Prime)에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기존에 미국 등 4개 국가에서 제공되고 있던 서비스와 같은 내용입니다. 아마존 프라임의 일본 연간 회비가 3900엔이기 때문에 월 기준으로는 325엔 정도로 다음달부터 일본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는 넷플릭스의 650엔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입니다. (참고 :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50827000269) 재미있는 것은 이 기사가 나오기 하루전에는 구글의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에서 게임 전문 실시간 방송 서비스인 유튜브 게이밍(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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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워치(Apple Watch), 전세계 웨어러블 마켓 시장점유율 2위 등극IT's Fun 2015. 8. 28. 09:36
스마트기기 시장에서 최근 가장 뜨거운 화두는 웨어러블(Wearable) 기기입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주요 플레이어들이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하지 않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들을 중심으로 시험적인 제품을 내놓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워치(Watch) 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의 분위기는 뜨겁게 달아오르기 시작했고 시장의 규모도 급속하게 커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주요한 제품은 헬스 트레커(Health Tracker)와 스마트 워치(Smart Watch) 정도에 머무르고 있지만 새로운 영역들도 속속 시장으로 편입되고 있는 징후들이 관측되고 있습니다. IDC 가 최근 발표한 2015년 2분기 웨어러블 디바이스 트레커 리포트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웨어러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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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히어(LINE HERE), 나의 친구들과 가족들은 지금 어디있을까?IT's Fun 2015. 8. 27. 08:22
최근 메세징 플랫폼들은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가치를 느끼게 하기 위해 위성 앱이라는 개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성 앱은 독립적인 앱으로 중심이 되는 앱과 연동되어 사용자를 락인(Lock-in) 하되 기능별로 분리된 상태를 유지해 앱 자체가 지나치게 비대해지거나 복잡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메세징 플랫폼들은 특히 이런 형태의 서비스 출시가 많은 편이고 라인(LINE)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라인은 최근 팝콘(Popcorn) 이라는 동시 통화 위성 앱을 내놓은바 있는데요, 이에 이어서 라인 친구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히어(Here)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라인 히어의 동작은 무척 간단합니다. 단말에 포함된 GPS 를 이용하여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