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이 인수한 Push Pop Press 는 어떤 회사일까?
    IT's Fun 2011. 8. 3. 11:30
    728x90
    페이스북도 은근히 여러 벤처들을 인수합병하고 있는 듯 합니다. 구글이 소셜커머스 업체를 인수하고 우리나라의 티몬이 리빙소셜에 인수되는 사이, 페이스북은 인터렉티브 전자책 업체인 Push Pop Press 를 인수했습니다. 이름도 참 기괴한 이 회사는 인터렉티브가 가미된 전자책 전문 개발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페이스북이 인터렉티브 전자책 업체를 인수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Push Pop Press 는 창업한지 1년도 되지 않은 신생 벤처업체입니다. 올해 4월달에 출시된 미국의 전직 부통령 앨고어의 Our Choice 앱을 통해서 알려지기 시작한 회사입니다. 앨고어가 대통령 선거에서 패배한 이후 환경운동에 매진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이들 아실겁니다. Our Choice 라는 앱은 기존에 영화화 되었던 그의 환경운동을 인터렉티브 전자책의 형태로 다시 만들어 낸 작품입니다.




    멋집니다. 컨셉도 좋고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줄 수 있는 전자책입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은 도대체 왜 이 회사를 인수한 걸까요? 페이스북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Push Pop Press 는 전자책 회사입니다. 공통점이 없어 보이는 이 회사들의 합병은 어떤 의미일까요?

    페이스북은 스마트 장치용 앱 개발을 잘 안해주기로 유명합니다. 사용자들이 브라우저를 통해서 자신들이 완벽하게 핸들링 할 수 있는 바운더리 안에 들어와서 전체 기능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앱은 API 를 통해 구현되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가 제공하는 전체 기능을 구현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NoPD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 한계를 넘어서야 겠다는 생각을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 등장한 구글플러스는 HTML5 를 이용해서 인터렉티브 하면서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웹 사이트는 상당히 정적입니다. 물론 Notification 과 같은 기능도 제공되고 채팅이나 화상통화와 같은 부분도 있지만 정적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거기에 더하여 페이스북 API 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많은 뉴스 앱들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페이스북의 컨텐츠를 이용하는 모델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앱의 허접한 사용자 경험은 더이상 설자리가 없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 한계를 극복할 수단으로 Push Pop Press 의 기술을 택한것이 아닐까요?

    페이스북은 플랫폼을 꿈꿉니다. 단순히 API 를 통해 트랜잭션되는 데이터를 꾸미는 앱은 한계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플랫폼 안에서 놀도록 만들고 Lock-In 을 가속화 해야 합니다. Push Pop Press 는 그런 페이스북에게 아주 유효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 참고 URL
    http://venturebeat.com/2011/08/02/facebook-push-pop-acquisition/
    http://www.youtube.com/watch?v=o1cMY9R65H8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