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스타그램, 등록 사진수 1억 5천만장 돌파!
    IT's Fun 2011. 8. 5. 00:08
    728x90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인스타그램(instagram)이라는 사진 기반 소셜네트워크 앱을 익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미 열혈 사용자가 되어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고, 열혈 사용자는 아니더라도 설치해두고 가끔 들여다 보시는 분들이 꽤 될거라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작년 10월에 만들어진 조그만 스타트업(Start-up)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에 OpenAPI 를 공개하면서 매시업(Mash-up) 서비스들이 일부 등장하고는 있지만 사진의 업로드와 같은 제약이 있어서 대부분의 매시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들은 사진 뷰어에 충실한 정도입니다. 다시말하면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경로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으로 제한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공식 애플리케이션으로 제한되는 것도 모자라 한가지 제약조건이 더 있습니다. 공식 애플리케이션은 iOS 를 기반으로 하는 단말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이라던가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라는 말입니다. 한정된 단말에 한정된 업로드 경로를 가진 앱이 불과 9개월만에 1억 5천만장의 등록사진을 돌파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수치입니다. 삼성전자가 최근에 즐겨쓰는 초당 판매량에 비교하자면, 1초에 15장의 사진이 등록되는 것이지요.

    등록 사진이 1억 5천만장을 넘어가면서 인스타그램이 밝힌 재미있는 사실이 있는데요, 등록된 사진의 80% 이상이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필터 기능을 사용했고 나머지 20%도 다른 사진 앱에서 촬영하여 효과를 적용한 사진들 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보고 있자면 " 도대체 이런 사진을 어떻게 찍은거지? " 할 정도로 놀라운 작품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플릭커가 비슷한 수치의 사진 등록을 이끌어내는데 걸린 시간보다 훨씬 최단시간에 한정된 경로로 이런 결과를 만들었다는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앞으로 API 가 더 보강되고 트위터의 트위터버스(Twitterverse)에 필적 할만한 생태계를 만든다면 재미있는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 NoPD - 

    댓글 4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8.05 17:42

      아이폰으로 SNS... 요즘 잘 안합니다. 구찮아지고 있어요. -_-a
      이게 다 게으르기 때문에.... orz.

      • NoPD 2011.08.07 23:10

        그냥 사진 보관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ㅎ
        사진 찍고 플릭커든 트위터든 페북으로 전달이 가능하니
        사진만으로 모든 SNS 를 관리하시는 것도 ;;;

    • 작가 남시언 2011.08.07 11:06 신고

      엄청 나네요!!

      • NoPD 2011.08.07 23:10

        은근한 팬덤도 존재하고 있는 재미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ㅎ
        사진을 가볍게 찍고 공유하고 이야기를 주고 받는 재미가
        나름 쏠쏠합니다 ㅋ 바로 그게 성공의 포인트!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