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7. Back to the Basic
    Daily NoPD/NoPD's Thoughts 2008. 3. 5. 09:08
    728x90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crouch/2078021653/

    NoPD는 소프트웨어 개발쪽 일을 하고는 있지만 사실 대학시절 전공은 컴퓨터공학이나 소프트웨어 공학이 아닌 전자전기공학이다. 전자전기공학에서도 일종의 컴퓨터공학과 관계된 커리큘럼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지만 스케일이라고 해야할까? 지향하는 바가 미묘하게 다르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아서 자세히 기술하지는 못하겠다)

    워낙에 학교 교육과정에 관심이 없어서 모르는 것일수도 있지만, 전자전기공학을 전공하는 사람들에게 소프트웨어 개발은 목적이 아니라 도구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프로세서의 설계라던가 마이크로 OS의 이해를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많이 하게 된다.

    최근에 진행되는 프로젝트와 내부적인 엔진 개발 이슈에 부딪히게 되면서 기본기가 탄탄하지 않은 상태에서 응용단에만 치중해서 스킬업을 한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기본기가 없다보니 스킬업도 사실상 수박 겉핥기에 머무르고 있다.

    스스로도 믿기지 않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지금처럼 기초공사를 다시 잘 닦고 싶다는 생각을 한적이 없는 것 같다. 어디부터 손을 대야할지 감이 잘 잡히진 않지만, 분명히 손을 한번 대야하는 시점이라는 것 만큼은 확실하다.

    Back to the Basic. 누군가가 내게 해주었던 말처럼, 기본으로 돌아가야 할 시점이다. 빠르게 변하는 기술 트렌드를 따라가는 건 물론 계속 해야하는 것이지만 그와 함께 다시 기본기를 다지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지금 NoPD 에게 필요한 건, 조급해하지 않는 여유로운 마음과 착실하게 다지는 끈기. 두가지가 아닐까 싶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