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엘론 머스크(Elon Musk), 그가 공개한 3D 모델링은 실망스럽다?
    IT's Fun 2013. 9. 7. 09:30
    728x90
    미국 서부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Tesla). 민간 우주여행에 대한 꿈을 실현하고 NASA 에서도 로켓 제작을 맡길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스페이스X(Space X). 온라인 결재에 대한 새로운 방법 제시를 통해 시장을 장악한 페이팔(PayPal). 이 회사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엘론 머스크(Elon Musk) 라는 인물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항공 엔지니어이면서 사업가이고, 디자이너 이면서 투자가이기도 합니다. 영화 아이언맨에 나오는 토니 스타크의 실제 모델이 엘론 머스크라는 이야기는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요. 실험적인 것들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엘론 머스크로 그런 사람들 중 한명이구요. 하지만 그가 다른 점이 있다면 실제 행동으로 옮기고 사람들에게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지난주, 트위터에 그가 올렸던 글에서 시작된 3D 모델링에 대한 동영상이 공개되어 화제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8월 24일 트위터에 이런 글을 올렸습니다. "Will post video of designing a rocket part with hand gestures & immediately printing in titanium". 제스쳐를 이용한 로켓 디자인과 3D 금속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로켓의 부품을 즉시 만들어내는 동영상을 공개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그의 트윗은 순식간에 리트윗되며 알려졌고 많은 언론들도 그의 트윗을 보도하면서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본 사람들의 반응은 두가지입니다. 대단하다, 역시 아이언 맨의 모델 다운 모습이다라는 긍정의 반응이 있는가하면, 립 모션(Leap Motion, 
    2013/01/17 - 립 모션(Leap Motion)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시장공략)을 이용한 것 뿐이고 티타늄 3D 프린터도 그냥 사오면 되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또 한가지입니다. 동영상에서는 실제로 모델링하는 장면이 나온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 모델을 네비게이션 하는 장면만 나와 있어서 반응이 극단적으로 나뉘었습니다.

    그가 트위터에서 이야기 했던 것은 디자인이었기 때문에 부정적인 반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기서 몇 가지 시사점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테슬라나 스페이스X 에서 보여줬던 것처럼 이머징한 것들에 대해서 늘 공격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실제로 일을 하는데 이용하는 것이 그의 속성입니다. 스페이스X 에서 하는 것처럼 정밀함이 요구되는 일을 함에 있어서 3D 프린터와 효과적인 리뷰잉 도구는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립 모션과 소프트웨어의 연동입니다. 립 모션은 혁신적인 입력 장치이지만 시판이 시작되면서 그 열기가 가라앉은 분위기입니다.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것들이 많지 않고 뭔가 새롭게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데모에서 보았던 짜릿함이 현실에서는 그다지 큰 감흥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동영상에서는 디자인 도구와 립 모션이 상당히 잘 통합되있고 튜닝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우스가 처음 그랬던 것처럼 립 모션이 그 길을 따라가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금속 3D 프린팅입니다. 합성수지 기반의 3D 프린터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고 비싸긴 하지만 돈을 지불하면 실제로 물건을 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금속 3D 프린팅은 이와는 조금 다른 이슈들이 있어서 일반 대중이 쓰기는 쉽지 않아 보이지만 기업이나 정밀 산업 분야에서는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포지션을 확보하기 시작했습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금속 산출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13년전 피터 씨엘, 리드 호프만등과 함께 페이팔로 인터넷 역사에 한 획을 그으며 시작된 그의 여정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가속도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현실에서의 성공을 만들면서 불가능 하다고 하는 것들을 가능하다고 증명해 보이는 엘론 머스크이기에 뭔가 2% 아쉬운 동영상이지만 또 무언가를 시도하고 실험하고 있을거라는 생각에 박수를 보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한 것을 거부하고 안된다고 하는 것들을 되게 하는 열정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