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안가득 아삭한 그 맛, 홍콩여행 필수 아이템 기화병과
    Trouble? Travel!/'10, '13 HongKong 2013. 10. 29. 06:50
    728x90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지역들은 대부분 음식 솜씨가 빼어나기로 유명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중국 지역들 보다 홍콩이 식도락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더욱 사랑받는 이유는 중국 여러 지역의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양의 음식들과도 오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홍콩을 찾는 것은 이유가 있는 것이지요.

    식도락 이야기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간식 혹은 후식으로 일컫어지는 간단한 요깃거리들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기화병과(Kee Wah Bakery)로 알려진 과자 전문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기화병과는 아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쿠기, 제과형 과자를 파는 베이커리로 시내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베이커리 체인점입니다.

     
    기화병과에서 파는 제품들은 포장 때문에 조금 무게감이 있는 편입니다. 시내 관광을 하다 기화병과를 발견했다는 즐거움에 바로 득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하루종일 홍콩을 돌아다니며 여행을 하는 배낭 여행자들에게 기화병과의 무게는 생각보다 꽤 나갑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취식을 해볼 요량이 아니라면 귀국길에 공항에 있는 기화병과를 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콩공항에서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기 전, 외부 쇼핑 영역에 기화병과가 위치해 있으니 한국으로 가져올 계획이라면 이곳에서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어치피 면세나 할인이 그닥 의미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어디서 구입하든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화병과에는 다양한 제품들을 팔고 있습니다. 시식을 해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눈으로만 보고 물건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선택의 기로에서 망설이기 쉽상입니다. 가장 무난해 보이면서도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는 쿠키 3종 셋트가 눈에 띄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로 된 듯한 박스가 왠지 좀 무거울 것 같았지만 내용물을 다 먹고 나서 아이들 장난감 보관함으로 쓰기도 좋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종이 포장을 살짝 벗겨내니 양각으로 된 기화병과의 로고가 나타납니다. 한자에 그다지 익숙하지 않아 기화병과의 의미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병과"가 의미하는 것이 베이커리 정도의 의미인 것 같습니다. 보통 한국의 맛있는 과자점들이 개별 포장 보다는 제품을 개방한 상태에서 팔던 기억이 스치면서 과연 기화병과의 과자가 맛이 좋을 것인가 하는 고민이 살짝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손에는 기화병과 과장와 카드 영수증이 들려 있었습니다 ;;;


    뚜껑을 열어보니 가지런히 포장된 세가지 맛의 쿠키가 우선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한 눈에 보아도 바삭거리는 식감이 느껴지는 듯한 기화병과 베이커리의 과자들.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초코칩 가득한 녀석들은 잠시 옆으로 제껴두고 새콤 달콤한 건포도가 눈에 띄는 가장 아랫쪽의 제품을 집어 들었습니다. 


    하나씩 개별 포장된 것의 장점이 긴 시간 여행을 하더라도 그 바삭함이 없어지지 않는 다는 점일 것 같습니다. 바로 먹는 거라면 굳이 포장하지 않고 더 많은 양을 담을 수 있었겠지만 여행객들에게는 그 보다는 이런 개별 포장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재료를 아끼지 않은 듯 가득 들어찬 모습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입 안에서 퍼지는 맛 또한 일품이더군요.


    홍콩에서 맛 봐야 하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기화병과는 허유산의 망고 쥬스와 함께 적당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간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홍콩 시내뿐만 아니라 공항에서도 즐길 수 있는 기화병과! 더 예쁘고 독특한 디자인들도 많아 선물용으로도 제격일 것 같네요! 홍콩에 가셨다면, 아니 홍콩 공항을 경유하기라도 한다면 꼭! 기화병과에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할인 항공권을 보다 더 저렴하게! 땡처리닷컴! [자세히보기]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