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테블릿과 윈도8 올인원 PC를 하나의 단말로 쓸 수 있다면?
    IT's Fun 2013. 12. 18. 08:34
    728x90
    휴대가 가능한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이 등장하면서 집에서도 태블릿이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서재 또는 거실에서 든든하게 자리를 지켜주던 데스크탑은 노트북에게 그 자리를 한 번 빼앗기는 아픔을 겪었고 이어서 스마트 기기에도 그 자리를 빼앗기는 아픔을 또 한번 겪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큰 화면이 필요한 작업을 집에서 한다거나 가정주부들이 드라마, 동영상 등의 미디어를 감상하거나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하는 경우에는 큰 화면을 가진 데스크탑이 편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데스크탑은 왠지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느낌도 없지 않고 큰 화면을 가진 강력한 노트북을 사는 것이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아수스(Asus)에서 내놓은 트랜스포머(Transformer) 시리즈는 이런 모든 요구사항(?)을 하나로 모아 올인원으로 구현해낸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도킹 스테이션에서 분리하면 대형 화면을 가진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변신하고 도킹 스테이션에 연결하면 올인원 윈도8 컴퓨터가 되기도 합니다. 올인원 형태로 만들어진 기기라서 데스크탑 대비 차지하는 공간도 무척 적은 편이고 미려한 디자인이 주는 심미성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아수스 트랜스포머 P1801 모델은 도킹 스테이션이 하나의 윈도 기반의 PC 이고 분리가 가능한 디스플레이가 안드로이드 테블릿입니다. 따라서 제품의 상세 스펙도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도킹 스테이션은 인텔 i5 기반으로 NVIDIA 칩셋을 이용하고 있고 8GB DDR3 메모리와 1TB 의 SATA 디스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무선랜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랜 케이블링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킹 스테이션의 기본 운영체제는 윈도8 이지만, 윈도8.1로 무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가 터치 패널을 이용한 태블릿이기 때문에 윈도8, 윈도8.1 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영역은 안드로이드 젤리빈 운영체제가 동작하며 NVIDIA 테그라3 칩셋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수스 트랜스포머 AIO P1801 자세히 살펴보기 [바로가기


    두가지 운영체제와 두가지 디바이스를 합쳐 놓았지만 특별히 덜어낸 것 없는 구성이 눈에 띕니다. 도킹 스테이션에는 DVD 드라이브가 내장되어 있음에도 상당히 컴팩트한 크기를 보여주고 있을뿐만 아니라 4개의 USB 3.0 포트와 2개의 USB 2.0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작은 크기이지만 큰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치에는 태블릿과 윈도우를 오갈 수 있는 모드 전환 스위치가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여러가지 올인원 PC 들을 생각해보면 늘 마음에 걸리는 것이 성능이었습니다. 아수스 트랜스포머 P1801 는 올인원일 뿐만 아니라 태블릿을 같이 합쳐둔 모델이라 더욱 대충(?)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의구심을 갖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좀 찾아보니 다른 경쟁 제품들과 성능을 비교한 자료를 PC Magazine 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PC Magazine 의 벤치마크 테스트 자세히 살펴보기 [바로가기]


    올인원 PC 이면서 태블릿이 포함된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PCMark 7 을 비롯하여 3D Mark11, 게임 관련 테스트 등 반이상의 영역에서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치를 구매하는 목적에 따라 어떤 성능에 주안점을 두고 비교할 것이냐의 차이는 있겠지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아수스 트랜스포머 AIO P1801 는 가격이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한국 발매 가격이 140만원대이니 애플의 맥북이나 아이맥 등에 눈이 갈만도 한 가격이긴 합니다. 하지만 익숙한 환경(윈도 환경)이 필요하고 고성능에 심미적인 측면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주는 부수적인 즐거움은 다른 기기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매력이라는 점은 놓칠 수 없는 매력입니다.

    결혼하면서 조립해서 사용하던 서재의 데스크탑이 이제 오늘 내일하면서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대안으로 애플의 제품들을 한참 알아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아수스 트랜스포머는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게하는 녀석임은 분명합니다. 아이패드 가지고 다투는(?) 아이들에게도 하나의 대안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PC 구매를 고민한다면 저처럼 아수스 트랜스포머 AIO P1801 를 물망에 올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수스 트랜스포머 AIO P1801 최저가로 구매하려면? [바로가기]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