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피스 프로 vs 서피스 프로2, 내게 맞는 윈도우 태블릿은?
    IT's Fun 2014. 1. 9. 09:10
    728x90
    CES2014 가 개막되면서 윈도8.1을 탑재한 태블릿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수스의 TD300 같은 경우가 대표적인 예로 최근 그들의 움직임은 안드로이드와 윈도 운영체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에 포커싱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순수 윈도 기반의 태블릿은 마음에 썩 드는게 없다보니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의 레퍼런스 모델인 서피스 프로, 서피스 프로2가 사람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피스 프로는 윈도8을 탑재한 모델로 서피스 프로2가 출시되면서 25% 정도의 가격 인하와 윈도8.1로의 무상 업그레이드 등이 메리트로 꼽히면서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팔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반면 서피스 프로2는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사양과 윈도8.1 기본 탑재 등으로 구입하자마자 고성능의 윈도 태블릿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신제품이라는 점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기도 합니다.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프로2는 가격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꼼꼼히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abduzeedo.com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프로2의 사양을 비교해보자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프로2의 사양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서피스 프로가 먼저 출시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양이 조금 낮습니다. 하지만 사양을 이야기 할 때는 어떤 목적으로 서피스 프로를 사용할 것인지를 한 번 고민해봐야 합니다. 단순히 인터넷 서핑이나 블로깅을 중심으로 서피스를 사용한다면 서피스 프로, 서피스 프로2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무방할 겁니다. 

    사실 서피스 프로2는 고사양의 제품이긴 하지만 헤비한 개발 작업이나 이미지 프로세싱 등을 위해서는 분명 부족함이 없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윈도 태블릿을 이용하여 개발, 이미지, 동영상 작업등을 할 계획이 있다면 사양이 더 나은 서피스 프로2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이 경우에는 스토리지를 얼마나 탑재한 모델을 선택할 것인지가 중요한 의사결정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서피스 프로는 32GB 최대 128GB 의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파일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는 경우는 조금 부족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반면 서피스 프로2는 최대 512GB 까지 모델이 출시되어 있어 큰 스토리지 용량을 요구하는 사람들의 니즈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윈도8과 윈도8.1 프로로 나뉘어지지만 윈도8의 경우 윈도8.1로 무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고민의 포인트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메모리의 경우도 서피스 프로2는 서피스 프로가 4GB 로 고정된 것에 반해 8GB 모델도 출시하고 있어 다량의 메모리를 요구하는 작업을 윈도8 태블릿에서 수행해야 하는 경우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사양은 당연히 최신 단말인 서피스 프로2가 좋습니다만 사실 서피스 프로의 사양도 왠만한 작업에는 문제가 없을 수준이라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고성능 데스크탑이나 울트라북을 사는 것이 아니라 태블릿을 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프로2의 가격 차이는?


    공식적으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서피스 프로, 서피스 RT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공식 총판인 하이마트([바로가기]) 에서도 당연히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RT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2는 아직 한국에 공식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병행수입을 통해 오픈마켓에 판매하는 판매자나 아마존 등의 해외 구매 채널을 통해 구매해야 합니다.

    서피스 프로 최저가는 총판 하이마트가 아닌 바로 G 마켓!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공식 총판인 하이마트의 가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서피스 프로 128GB 의 경우 하이마트에서 정상가격 112만원에 할인가격 94만9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외환카드 고객들에게는 추가 할인이 적용되어 88만 2천원이라는 가격이 제공되긴 합니다만 여전히 인터넷 최저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이마트 서피스 프로 128GB 가격 살펴보기 [바로가기]) 따라서 서피스 프로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최저가 판매처인 G마켓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서피스 프로 128GB 모델 최저가(849,000원) 구입 [바로가기]


    한국에서 서피스 프로2를 쉽게 구매하려면?
    이번에는 서피스 프로2의 가격과 구입처를 살펴보겠습니다. 서피스 프로2는 공식 출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간단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병행수입업자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병행수입하는 분들도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거래를 하실 수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확인된 병행수입 판매처들은 서피스 프로2 64GB 와 서피스 프로2 128GB, 256GB 만을 병행수입중이라 512GB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마존 직구 등을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저가로 찾아낸 판매자는 제품 구매비용에 국제 운송비, 부가세, 관세 등 제반비용을 모두 포함하여 서피스 프로2 64GB는 139만원, 128GB는 148만원, 256GB 는 208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반비용이 다 포함된 것을 감안하면 미출시 제품을 편하게 구매해본다는 관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피스 프로2의 경우 256GB 모델이 가장 많이 팔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256GB 물건 수급을 위해서 오프라인 매장 직구후 배송하느라 세금 문제로 판매가격이 올라갔다는 상품 코멘트가 확인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2 64GB / 128GB / 256GB 모델 최저가 구입 [바로가기]


    윈도 태블릿,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미래

    시장에서 아직 큰 주목을 받고 있지는 못한 윈도 기반의 태블릿들. 하지만 저력의 마이크로소프트이기에 조금씩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드웨어 제조사들도 아직은 확신을 갖지 못한듯 안드로이드와 듀얼 OS 형태로 윈도 태블릿을 내놓고 있지만 조금씩 시장 분위기가 바뀌어 간다는 느낌을 요즘 많이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 전략에서 큰 실패를 하고 윈도폰과 윈도운영체제를 새롭게 바꾸면서 태블릿, 스마트 기기 전략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이제 제조 능력을 가진 노키아까지 인수했기 때문에 새로운 CEO 가 선임되고 나면 공격적으로 시장 탈환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선전을 기대하며 (나름 닷넷 개발자 출신이라 애증이...) 글을 마칠까 합니다.

    다음 View 인기글로 Pick 되었네요 :-) 감사합니다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