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4 삼성북스데이] 유치원 입학을 앞 둔 우리아이를 위한 작은 선물, 생각똑똑 유치원동화.
    Daily NoPD/NoPD's Thoughts 2014. 2. 4. 06:30
    728x90
    작년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은 한바탕 고생들을 하셨을 겁니다. 직장에 휴가까지 내면서 복수지원(?)한 유치원 중 한 곳이라도 되길 바라면서 바쁜 걸음을 재촉했기 때문이죠. 원하던 유치원에 보낼 수 있게되어 한 숨 돌린 분들도 계시지만, 집에서 가깝고 평판이 좋은 유치원에 떨어진 부모님들은 아쉽지만 다른 유치원을 선택하기도 했을 겁니다. 

    유치원에 보내는 일은 그 시작부터 참 쉽지 않았지만 2월달이 되고 곧 유치원 입학을 앞두게 되면서 또 다른 걱정거리들이 부모님들 머릿속에 차오르기 시작했을 겁니다. 단체 생활을 해보지 않은 아이들이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엄마, 아빠와 떨어져서 오랜시간을 보낸적 없는 아이들이 스트레스 받지는 않을지 걱정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아이들 역시 설렘과 걱정이 뒤섞인 묘한 기분일겁니다. 이럴때는 유치원 생활동화를 통해 미리 겪게될 일들을 재미있게 읽어 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삼성북스데이를 통해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유치원 생활동화 "생각똑똑 유치원동화" (전 30권, 34종 구성)은 유치원에 처음 가는 아이들은 물론이고 5세반에서 6세반으로, 6세반에서 7세반으로 진급(?)하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재미있는 지식과 유치원 이야기로 가득 채워둔 알찬 동화책입니다.  

     
    예전에는 형제들이 둘 이상씩은 되었기 때문에 장난감이나 간식을 함께 가지고 놀고 나눠 먹어야 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가정에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자녀 가정이 많은 요즈음 아이들은 그런 것을 생활속에서 배우지 못하고 유치원과 같은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은 생각보다 친화력이 강하고 바뀐 환경에 금방 익숙해지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과 나누고 공유하는 것에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 과정에 "나"에 대한 인지를 바탕으로 아이의 자존감을 세워주지 못한다면 관계에 수동적이 될 수 밖에 없고 상처 받기 쉽습니다. 생각똑똑 유치원 동화는 이런 주제들을 3단계로 나누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생각을 심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계가 높아지면서 글밥이 조금씩 많아지는 것은 5~7세 아이들의 독서력을 키워주기 위한 작은 배려입니다. 

     

     
    삼성출판사의 "생각똑똑 유치원동화"처럼 아이들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동화책을 고를 때 꼼꼼히 챙겨야 하는 중요한 것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유치원이 아이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때 가이드라인이 되는 "5세 누리과정"과 얼마나 잘 연계되어 있냐하는 점입니다.  5세 누리과정은 초등학교 교과과정과도 연계가 되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5세 누리과정이란?
    2012년 개정된 영유아 교육 가이드라인입니다. 모든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만 5세 아이들이 1년동안 5세 누리과정이 이야기하고 있는 5가지 활동영역과 11가지 생활주제에 맞추어 교육안을 만들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생각똑똑 유치원동화"를 구성하는 30권의 책들은 5세 누리과정의 11가지 소주제에 맞추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낱권의 첫 표지를 넘기면 5세 누리과정의 어떤 주제와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초등학교 교과과정으로 어떻게 이어지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제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유치원에서 겪게될 경험들을 미리 간접경험 해보는 것이 유치원 생활동화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겠지만 탄탄한 구성으로 5세 누리과정을 커버하고 있다면 이보다 좋을 순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다른 아이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올바른 생각을 갖고 자라나길 바라지 않는 부모님은 없을 겁니다. 유치원에서 겪게될 많은 일들을 엄마, 아빠와 같이 읽어보면서 아이가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과 타인에 대한 배려, 새로운 생활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다면 사회적 활동의 첫 단추인 유치원 생활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한 달여 남은 유치원 입학을 아이와 함께 삼성북스데이의 선물, "생각똑똑 유치원동화"로 준비해 보세요.

    미리 만나는 유치원 "생각똑똑 유치원동화" 삼성북스데이에서 60% 할인+1만원 추가할인 받기 [바로가기]


    한 달에 두번 찾아오는 삼성북스데이에서는 삼성출판사의 주옥같은 동화책, 워크북, 교구들을 최대 86% 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아이들과 옹기종기 모여앉아 읽는 동화책의 재미가 쏠쏠합니다. 삼성북스데이에서 아이들과 함께 읽을 책을 골라보시는 건 어떠세요?

    삼성출판사의 삼성북스데이에서 재미있는 책 골라보기 [바로가기] 



     

    댓글 48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