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하기,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얼마나 더 저렴해질까?
    Daily NoPD/NoPD's Thoughts 2014. 2. 6. 06:30
    728x90
    새해가 시작된지 벌써 한달을 훌쩍 넘겼습니다. 경기가 좀 풀리나 싶더니 여전히 체감경기는 영하권을 맴돌고 있습니다. 수입은 생각만큼 늘지 않고 세금, 생활비 등 지출이 자꾸만 늘어나니 나가는 돈을 어떻게 줄여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주변에도 참 많습니다. 하루하루 먹는 밥이나 커피값을 아끼는 것에서 부터 시작한 절약은 결국 큰 돈이 나가야하는 자동차보험 등으로 번지기(?) 일쑤입니다.

    자동차보험은 가입 연한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되고 사고를 냈냐 그렇지 않냐, 운전하는 사람의 연령대 및 범위가 어떻게 되느냐 등 가입 요건에 대한 할인 조건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부부가 함께 운전해야 하는 것을 1인 한정으로 바꿀수도 없는 노릇이고 내가 아무리 안전운전을 하더라도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하는 사고를 막는것도 사실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합리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블랙박스 장착을 통한 할인, 주행거리 등록을 통한 할인 등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주행거리 할인을 통해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고 할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던 적이 있습니다. 주행거리 할인은 차를 많이 운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분명 메리트가 있는 옵션이지만 장거리 출퇴근을 하시거나 외부 활동이 많아 차를 많이 쓸 수 밖에 없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 할지라도 약정에는 무조건 추가하시는 것이 "일말의 가능성"을 위해 현명한 선택이라는 점도 말씀 드렸었지요!

    자동차보험 가입시 주행거리 할인 특약을 꼭 넣어야 하는 이유 [바로가기]

     
    주행거리 할인과 비슷하게 최근 많이들 설치하시는 블랙박스를 통해서도 보험사별로 5% 안팎의 보험료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를 설치하게 되면 단순히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 뿐만이 아니라 만에 하나라도 사고 발생시 시시비비를 가리는 중요한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그 효용성이 무척 큽니다. 그런데 블랙박스를 통한 보험료 할인은 꼭 자동차보험 가입 시점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블랙박스 설치를 통한 보험료 할인은 자동차보험 가입 기간중 언제라도 설치시 특약 변경을 통해서 남은 계약기간에 대해 일할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자동차보험 갱신후 6개월이 지난 시점에 블랙박스를 설치, 특약 변경을 진행하면 남은 6개월에 대하여 블랙박스 특약 할인율을 적용하여 낸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성능이 좋은 블랙박스는 가격이 20만원을 넘을 정도로 비싼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한동안 블랙박스를 설치하지도 않고 설치했다고 보험사를 속여 보험료 할인을 받는 분들도 꽤 많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요즘은 블랙박스 설치여부 역시 주행거리 할인과 마찬가지로 차량번호가 보이도록 설치된 사진을 제출할 것을 요구하는 보험사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위에 동영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사고 상황에 대해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고해상도를 제공하는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고 더 나아가 사고 이후 과실여부를 판단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 장기적으로 보험료 상승 요인을 막아주는 역할도 해준다 하겠습니다. 

     
    생활비 지출이 부담이 되는 많은 분들이 자동차보험 할인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시 제공되는 여러가지 특약들 중 내게 맞는 특약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그 특약별로 가입시점 혹은 계약 유효기간 중 언제 적용이 가능하고 중도 변경이 가능한지 등도 꼼꼼하게 챙겨봐야 겠습니다. 하지만 보험사별로 상이한 할인율과 계약 변경 가능 조건등 때문에 개인이 일일이 다 챙기는 건 쉽지 않습니다.

    국내 주요 9개 자동차보험사가 제공하는 여러가지 할인 조건들을 비교하면서 운전자에게 맞는 최적의 보험사를 찾아주는 견적 서비스들이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어 자사의 상품만을 팔아야 하는 설계사들과는 기본적으로 각 보험사의 상품을 보여주는 기준이 많이 다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내게 가장 많은 할인율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자동차보험을 쉽게 찾고 싶으시다면 무료 상담 및 9개 보험사 통합 견적을 통해 보험사를 선택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자동차보험 주요 9개 회사의 견적과 할인율을 한번에 알아보기 [바로가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