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출판사, 도서정가제 시행전 마지막 북스데이 슈퍼세일 78%
    Daily NoPD/NoPD's Thoughts 2014. 11. 4. 09:38
    728x90

    도서정가제가 곧 시행됩니다. 그동안 도서정가제가 있긴 했지만 사실상 무용지물이 되어버린 상황이라 다시 한번 개선된 정책으로 시행되는 정가제입니다. 때문에 요즘 인터넷 서점을 비롯하여 출판계에서는 급격한 변화를 앞두고 신경전이 한창인 것 같습니다. 책이나 전집을 할인판매 하는 것이 가격이 거품이 낄 수 밖에 없는 구조라는 이야기도 많고 정가제가 시행되면 가격이 정상화 될거라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도서정가제가 더 유리할지 불리할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만 어쨌든 불황인 출판계에 큰 제도적 변화가 많은 영향을 줄 것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번달 하순에 시행예정인 도서정가제이기에 막판 재고털기 내지는 엄청난 할인을 통해 매출을 올리려는 움직임들이 많은데요, 아이들 책으로 유명한 (그리고 NoPD 가 완전 좋아라 하는!) 삼성출판사 역시 마찬가지 전략으로 오늘 마지막 북스데이를 통해 엄청난 할인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격주 화요일마다 열리기에 도정제가 시작되는 다다음 화요일 21일에는 북스데이가 없을지도 ;;;


    문자로 알림이 오기로는 최대 90% 라고 왔는데 웹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최대 78% 라고 합니다. 이번 북스데이 출품(?) 상품들을 보면 보통 50% 전후의 할인율로 평상시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많은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평상시 눈여겨보고 있었던 책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어쩌면 삼성출판사의 책을 이가격으로 사는 마지막 찬스인!- 들여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가지 눈에 띄는 상품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NoPD 도 소장하고 있는 완소 영어 동화책 "노래로 영어시작" 입니다. 정가 15만원의 책인데 60% 할인된 59,800원에 오늘 하루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재미있는 그림으로 어렵지 않은 문장들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책인데요, CD 와 가이드북을 통해 엄마, 아빠가 영어를 잘 못하더라도 충분히 같이 읽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디엔가 적어둔 리뷰가 있을텐데 찾지를 못하겠군요 -_-;; 여튼,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는 훌륭하다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종일 뽐뿌를 밭을 것 같은 책입니다. 자연관찰책은 시중에 정말 많지만 사진의 퀄리티 관점에서 봤을 때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를 따라올 책은 없다고 봅니다. 자연관찰책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연과 동물의 생생한 사진으로 아이들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몰입감과 현장감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는 자연관찰 책의 갑이 아닐까 싶네요. 정가는 21만원이지만 오늘 하루동안은 79,900원!




    엄청난 할인율로 오늘 하루만 판매되는 "처음 만나는 그림동화". 아이들 그림 동화책은 아무리 많아도 지나치지 않다는 말 아시죠? 물론 전래동화, 명작동화, 창작동화 등 다양한 분야로 그림동화의 영역을 넓혀서 보여줘야 하는 것은 굳이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창작동화는 새롭게 이야기를 만들어 내 것이기 때문에 평가를 조금 달리해야 하는반면 전래동화나 명작동화는 원작을 얼마나 재미있게 재구성하고 이야기를 이끌어 내느냐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가끔 말도 안되게 내용을 바꾸고 축약한 명작, 전래를 보면 좀 화가나죠! 처음 만나는 그림동화는 삼성출판사 편집팀의 센스가 가득담긴 명작동화 전집으로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까지 신경쓴 작품입니다!


    삼성출판사 도서정가제 시행전 마지막 북스데이 출품작(?) 살펴보기 [바로가기]


    그동안 삼성출판사를 비롯한 아이들 전집류는 늘 "할인"을 염두하고 샀습니다. 도서정가제 이후 그런 정책들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분명한 건 가계 부담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일 것 같습니다. 이미 출간된 책의 정가를 낮출 가능성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기 때문이지요. 앞으로 아이들 책을 정말 많이 사야 하는데 도정제로 인해 거품은 안빠지고 마치 단통법이 시장의 원리를 거스르다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처럼 될까 좀 걱정이 됩니다. 여튼, 그건 그거고... 오늘 하루는 삼성출판사 북스데이에서 뭘 사볼지 고민하는 하루가 될 것 같네요!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