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랜섬웨어 예방도 윈도우10으로! 안전하게 컴퓨터를 활용하는 현명한 선택
    Daily NoPD/rEvieW 2017. 7. 8. 07:52
    728x90

    워너크라이(WannaCry)와 페트야(Petya), 그리고 에레버스(Erebus)와 메트릭스(Matrix). 흥미 넘치는 헐리우드의 영화 제목처럼 들리는 이 단어들을 아마 못들어 보신 분이 없을 겁니다. 뉴스나 커뮤니티에서 한 두번이아도 들어봤을 이 단어들은 사용자의 파일이나 컴퓨터 시스템을 암호화시켜 복호화의 댓가로 비트코인(Bitcoin)과 같은 금전적인 댓가를 요구하는 랜섬웨어(Ransomeware)들입니다. 국내의 한 호스팅 업체가 이중 하나로 인해 13억원 가량의 비트코인을 지불하고 복호화 프로그램을 받은 이야기는 대부분은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이런 랜섬웨어가 여러분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 감염되는 상상을 해보셨나요? 가족과의 소중한 기억이 담긴 사진들이 암호화되어 볼 수 없게 되고 열심히 작성중이던 논문 자료가 한순간에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보안은 결국 스스로 지켜야 하는 것이긴 하지만, 전문가와 비전문가를 가리지 않고 가능한 높은 수준의 보안 방법들을 제공하는 윈도우10과 같은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보안의 기본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윈도우 디펜더는 가장 윈도우를 잘 아는 사람들이 만든 보안 프로그램인 만큼 윈도우10을 위한 좋은 선택일 수 밖에 없습니다. 외부의 명망있는 보안 회사들이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나 안티 멜웨어(Anti-Melware) 프로그램 역시 훌륭하지만 순정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옵션이 있다는 것은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나 사용상의 이슈를 감안하지 않고 내 컴퓨터의 보안 수준을 높여줄 수 있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의 보안 기능 살펴보기 [바로가기]


    한편, 윈도우10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제공을 통해 소소한 기능들의 개선 뿐만 아니라 운영체제의 이름만 바뀌지 않았지 사실상 새로운 운영체제라 불러도 괜찮을 기능들을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서비스 팩이라던가 새로운 버전명으로 불리웠을 수 있지만 사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보안의 위협과 같은 어려운 문제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0이 언제나 최상의 보안 수준과 기능을 제공하도록 업데이트 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속적인 기능 향상을 통해 윈도우10은 사용자들이 써보고 싶어 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AR, Argumented Reality) 이나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3D 는 이제 아이들도 관심있어하는 소재가 된지 오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고 있는 리믹스3D(Remix3D, https://www.remix3d.com/)를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3D 로 만든 재미있는 작품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품들을 만들 기 위해 외부의 도구를 쓰는게 아니라 올 10월 업데이트에 포함될 3D 지원 그림판을 이용할 수도 있겠죠? 그림판에서 3D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의 힘이라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는 관문인 웹 브라우저(Web Browser) 시장도 예전처럼 시장 점유율을 두고 싸우는 형국은 아니지만, 웹 관련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에 맞추어 지속적인 업데이트의 주요한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Edge) 브라우저도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탭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같이 인터넷 활용을 보다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윈도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가치는 생산성입니다. 우리가 늘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 제품군들은 근래 파일 포맷이 호환되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고 다른 운영체제 플랫폼에서도 구동되는 오피스 제품, 웹 기반의 협업 오피스 제품까지 선택지가 넓어진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환경에서 오피스를 사용할 때 가장 최상의 성능과 기능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윈도우10이 탑재된 서피스(Surface)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 높은 생산성을 낼 수 있습니다. 생산성 도구들이 훌륭하게 구동되는 것은 물론이고 제공되는 터치 패널과 함께 윈도우 잉크(Ink) 기능을 활용하면 마치 오프라인에서 문서 파일을 출력해 검토하는 것처럼 직관적이고 명확하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향으로 생활의 패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와 같은 전문 저작도구에서도 이 기능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작업을 해볼 수 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우리의 삶은 굉장히 크게 인터넷 중심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로컬 환경에 구성된 운영체제는 오히려 이를 위한 기본 환경 정도로 자리 잡은지 오래입니다. 그렇지만, 안전하게 인터넷을 쓸 수 있게 해주는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멀리 있는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환경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윈도우10은 훌륭한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윈도우10과 함께 보다 안전하게 일상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기 [바로가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