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2008 센터, 나만의 컨트롤 타워!
    IT's Fun 2008. 7. 16. 11:36
    728x90

    티스토리 2008 에서 새롭게 바뀐 관리자 화면이 아마도 모든 분들의 눈에 확 들어올텐데요,  자기 입맛에 맞게 보고 싶은 Panel 을 화면에 구성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NoPD의 컨트롤 타워 화면을 한번 볼까요?

    누구나 마찬가지 이겠지만, 내가 올린 포스팅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았는지가 관심대상 1호입니다. 방문자 통계가 바닥을 치고 올라가는 주가 차트처럼 보이는군요. 바로 옆에는 사람들이 NoPD의 블로그를 방문할 때 사용한 최근 키워드를 볼 수 있는 유입경로를 배치해 봤습니다. 검색엔진에 잘 걸리는 블로그가 방문자 수도 많다는 기본적인 진리의 실천이지요.

    이어서 배치된 패널들은 최근글, 댓글, 트랙백 등 포스팅과 관련된 패널들입니다. 센터 화면 왼쪽에 Summary 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알리는 N 이 있다면 자연스레 눈은 요 3개의 패널로 향하더군요. 늘 궁금하지만 귀찮았던 것이 내가 달아둔 티스토리 댓글에 대한 답글 인데요, 최근 댓글 알리미 패널이 있어서 간편하게 티스토리의 족적(?)을 추적하기 편리하도록 구성해 봤습니다.

    패널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는 있지만 크기까지는 아직 손을 댈수가 없는데요, 패널의 성격에 따라 세로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다면 정말 더 유용한 센터가 될거라 봅니다. 유입경로 같은 경우 NoPD 에게 5개는 너무 작은 숫자거든요. ^_^ 패널 배치하는 설정 화면에 크기도 (사전에 정의도니 크기라 할지라도) 설정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