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2008, 새로운 사진 업로드 도구 공개!
    IT's Fun 2008. 7. 24. 02:33
    728x90

    티스토리 2008 글쓰기 메뉴에 작지만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티스토리 2008 베타테스트 기간동안 많은 분들이 건의했고 -NoPD도 건의했습니다 ^_^- 최근 트렌드가 덜 반영되었던 부분인데요, 직접 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기존 Flash 파일 업로드 도구

    새로운 Flash 파일 업로드 도구

    기존의 Flash 기반 사진 올리기 서비스와 비교하면 우측에 새로운 Pan 이 생긴것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한 공통 셋업을 해줄 수 있습니다. 개선전에는 사진 업로드시 모든 이미지들이 가운데 정렬되어 화면에 배치되었는데요, 사전에 Alignment 방향을 설정하여 문단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배려가 되었습니다.

    DSLR의 보급으로 인한 고용량 사진파일의 증가와 대량의 사진을 포함하는 포스팅을 위하여 개당 10MB 까지의 파일 용량이 허용되는 것으로 변경되었고 전체 용량의 합은 무제한 이라고 합니다. 갯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50개의 파일까지만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10MB 넘는 사진을 올릴일이 과연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개선과 별도로 줄기차게 많은 분들이 요구하고 있는 " 하단 파일첨부 탭의 개선 및 일괄 업로드의 부활 " 은 여전히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Flash 도구에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이 원하는 부분도 -물론 작업량이 조금 될 것 같습니다만- 빼먹지 마시고 꼭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