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lypaper, 플래시 기반의 웹 프레젠테이션 도구
    IT's Fun 2008. 8. 6. 00:00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ypaper 라는 회사를 들어 보셨나요? 이름을 곧이 곧대로 해석을 해보자면, " 날아다니는 종이 " 입니다. 종이가 날아다닌다는 의미를 " 인터넷 " 과 연결지어 보면 조금 감이 올지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파워포인트 처럼 사용할 수 있는 웹 프레젠테이션 도구는 많이 있었습니다만, Flypaper는 Stand-Alone 저작도구를 이용해서 웹 브로셔 혹은 웹 프레젠테이션을 가능하도록 해준 점이 눈에 띕니다.

    닷넷으로 개발되어 프레임워크 3.5 이상이 설치된 환경에서만 저작도구가 동작하는데, 사실 저작도구의 완성도는 파워포인트나 플래시 관련 저작도구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애니메이션 작업과 파워포인트 Import 기능등을 써보면 " 손질이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쓸만은 하다 "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도구로 생성된 스토리 (Flypaper의 프레젠테이션 파일들은 스토리 라고 불리웁니다) 는 개인 계정 (무료 사용자 100MB, Pro 버전은 1GB) 에 올려서 위에 샘플로 만들어 본 것처럼 플래시 객체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Import 를 해서 파일을 만들어 봤는데 YouTube 일반 화질 정도가 나오는 군요.

    Flypaper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스토리보드를 잘 만들면 괜찮은 작품들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회사가 생긴지는 좀 된거 같은데 최근에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것처럼 보이는군요.

    Flypaper 웹사이트 : www.flypaper.com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