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ndows 7 : 새로운 테스크바!
    IT's Fun 2008. 11. 3. 22:38
    728x90

    이전 포스팅에서 베타 테스팅중인 "윈도우 7 M3 빌드 6801" 에서는 새로운 태스크바가 적용되지 않았다는 우울한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오늘 웹초보님의 블로그에서 소개한 팁을 적용해 보니 PDC 에서 소개된 버전과 동일한지는 모르겠으나 나름 그 전 버전스러운 태스크바의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동일한 프로그램이 여러개 실행중인 경우에는 갯수만큼 아이콘이 중첩되서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중인 아이콘 오른쪽으로 마우스를 옮기면 Jump Lists 라고 불리우는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된 간편 실행(?) 기능이 출력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태스크바에 위치한 아이콘들의 순서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사용자 분들은 큰 지장이 없겠지만 개발자라던가 창을 많이 띄워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미묘하게 요구사항이 있었던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부분도 전부 반영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태스크바의 기본 사이즈는 저렇게 큰 아이콘이지만 Taskbar 속성에서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고 자동 Grouping 을 풀면 아래와 같은 모양이 되는군요.

    새로운 Taskbar 가 제공하는 또다른 볼거리는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그라데이션 배경이 깔린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프로그램 아이콘의 색상을 추출해서 배경으로 보여주는데, 여러개의 인스턴스가 실행중인 경우에도 알아서(?) 미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쉬우나마 새로운 빌드가 배포되기 전에 꽁수로 새로운 Taskbar를 경험해봤습니다. 팁을 소개해주신 웹초보님께 다시한번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