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대용 USB 무선공유기 - Windy31 (설치&활용편)
    IT's Fun 2008. 12. 19. 12:31
    728x90

    제품을 받아들고 어떤 원리로 USB 무선 공유기가 동작하는 것인지 무척 궁금했다.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빨리 설치하고 테스트 해보는 것이 급선무 였는데, 독특하게도 Windy31 은 설치 CD가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이다. OS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장치는 아닌데 어떻게 설치가 되는 것일까?


    Windy31을 PC와 연결하면 새로운 CD-ROM 드라이브가 연결된 것 처럼 장치가 설정된다. 별도의 설치 CD나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고 아예 제품 자체에 설치 프로그램을 넣어 버린 센스라고 봐야할까? 요즘은 왠만한 장치는 자동으로 설정이 되지만 간혹 설치 CD를 필요로 하는 제품들은 CD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도 일이라는 걸 생각하면 사용자를 위한 제조사의 세심한 배려인 것 같다.
     

    설치 과정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는데, 장치를 잡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이후 네트워크 환경을 인터넷 공유 가능하도록 수정하는 작업이 꽤 길게 느껴졌다.


    설정이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공유모드"로 셋업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우측 하단의 "랜카드 모드"를 선택하면 USB 무선 랜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일반 데스크탑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한 옵션이다.


    Windy31의 무선랜 공유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XP의 ICS (Internet Connection Sharing, 인터넷 연결 공유) 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노트북으로 연결된 유선랜을 공유하여 무선랜으로 Ad-hoc을 구성해서 공유하는 방식과 정확히 일치한다. 아마도 Windy31 은 인터넷 연결 공유를 자동으로 해주고 무선랜 카드가 없는 PC 에 무선랜 Gateway 역할을 하도록 디자인 된 것이 아닌가 추측해 본다.



    iPod Touch 에서 Windy31 과 연결한 화면이다. 테스트 환경은 " 무선AP <-> 노트북 무선랜카드 <-> Windy31 <-> iPod Touch" 다. 속도도 느리지 않았고 신호 강도도 양호해서 중계 된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iPod Touch 사파리 브라우저로 Windy31 사용 기념 스샷을 남겨봤다. 기존 인터넷 연결 공유 설정이 힘들었던 사용자나 불가능했던 사용자들에게 Windy31 은 정말 말 그대로 "Plug & Play" 를 통해서 간단하게 무선 인터넷 공유가 가능하게 해주는 쉬운 솔루션이다. 비전문가, 유선랜 사용자들에게 저렴한 금액으로 무선 공유를 할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다.

    2008/12/15 - [IT's Fun] - 휴대용 USB 무선공유기 - Windy31 (외형편)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