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Pod Touch 에서 즐기는 다음 지도 서비스
    IT's Fun 2009. 2. 27. 18:42
    728x90

    소문이 무성했던 iPod Touch (iPhone) 용 다음 지도 서비스가 공식 런칭을 했습니다. 이미 여러분들이 소식을 전해주셨길래 자세한 기능설명을 할 필요는 없겠지요? 그동안 마음에 쏙 드는 지도 어플리케이션 하나 등장하기를 고대했는데, 다음이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해 줬네요.

    다음 지도 서비스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iPod Touch 에 설치한 두번째 한국산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첫번째 프로그램은 오픈마루 스튜디오의 스프링노트 iPod Touch 버전입니다)

    지난번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다음의 지도 서비스를 iPod Touch 로 옮겨놓은 이 서비스는 스카이 뷰, 로드뷰 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며 경로 찾기, 다음 검색과 연동된 장소검색, 대중교통 검색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iPod Touch를 쓰는 경우에 반드시 무선랜이 있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조만간 iPhone 이 출시되고 무선망을 통한 인터넷 사용 요금이 조금 저렴해 지면 킬러앱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아서 몇가지 불만(?)이 있습니다만, 소소한 수정사항 들이라 금방 수정이 되지 않을까 싶은 기대 (...라고 적고 압박! 이라고 읽습니다!) 를 해봅니다.

    -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쓰다가 돌아오면 다시 프로그램이 로딩되는 것 (화면만 그런건 아니겠죠?)
    - 설정 화면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이 부자연스럽고 속도가 느림
    - 네트웍 사정이 안좋은 경우 네트웍 부하로 인해 심한 Hang 이 걸림 (Touch가 다운되는 느낌)

    앞으로 다음에서 발표할 iPhone / iPod Touch 용 어플리케이션들이 무척 기대가 됩니다. 대형 포탈 업체중 이렇게 선두에 선 경우는 한국에서는 처음이 아닐까 싶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