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ndows 7 RC 한글 버전 스크린 샷의 실체?
    IT's Fun 2009. 5. 3. 22:27
    728x90

    여러 까페 등의 커뮤니티와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Windows 7 RC 의 한글 버전 스크린 샷과 이야기가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MSDN 이나 TechNet Subscription 이 없어서 다운로드 받지 못하신 분들은 한글 버전도 같이 공개된 것인지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한글 버전은 MSDN 이나 TechNet 에서 공개된 버전이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커넥트 사이트에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인 MVP 나 IT Pro 들에게 한정적으로 공개된 상태입니다. MS의 일반인 대상 RC 버전 공개시에 한글 버전이 바로 배포될 걸로 추정되는데요, 미리 궁금하신 분들은 기존 7068 등의 한글 Build 에서 언어팩을 추출하는 방법 등의 편법으로 감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세번째 항목에 보이는 "...ko-kr..." 문자열이 있는 ISO 파일이 Windows 7 RC 한글 버전 입니다. x86 버전이구요, 동일한 영문 버전에 비해 용량이 약 100MB 정도 큽니다.


    NoPD 는 기존 Beta 최초 Build 를 설치해 둔 상태인데 이제 막 RC 7100 빌드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까 합니다. 비공식 소식통으로 부터 접수된 대로, 정말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것인지 한번 확인 할 필요도 있겠지요?

    2009/05/02 - [IT's Fun] - 마침내 베일을 벗은, Windows 7 RC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