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대폰을 잃어버리면 어쩌지? - Microsoft MyPhone
    IT's Fun 2009. 5. 21. 08:20
    728x90
    다들 한번쯤 휴대폰을 잃어버리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일반 휴대폰은 PC 에 주소록이나 문자메세지, 사진등을 백업하는 것도 번거로와서 대부분 별도의 동기화 작업 없이 사용하시고 계실겁니다. 최근 스마트 폰이 널리 사랑받기 시작하면서 아웃룩이나 구글 서비스와 연계해서 동기화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으로 동기화 하는 것은 번거롭거나 로컬 저장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NoPD 의 경우 구글 캘린더로 일정관리를 하고 일정은 Gooel Calender Sync 로 아웃룩 일정에 동기화를 합니다. 동기화된 일정과 아웃룩에서 관리하는 주소록은 Active Sync 를 통해서 다시 스마트 폰(Windows Mobile 기반)으로 매일 동기화를 하고 있습니다. 일정이야 구글 캘린더가 마스터 역할을 하고 있어서 그나마 괜찮은데 연락처는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더군요.

    모든걸 동기화 해버리자, Microsoft MyPhone !

    이러한 사람들의 불편함을 한큐에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엊그제 부터 내부 베타를 마치고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MyPhone 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접속 주소는 http://myphone.microsoft.com 입니다. 서비스가 속도가 빠른편이 아니라 조금 답답한데요,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My Phone 에서 제공하느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락처 동기화
    - SMS 메세지 동기화 (단, MS-SMS 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정)
    - 사진 / 동영상 동기화 (단, 메모리카드에 담긴경우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일정 동기화
    - 기타...

    MS-SMS(윈도우 모바일 표준 메세징) 를 쓰지 않고 SKT-SMS 처럼 이통사에 특화된 SMS 를 쓰는 경우에는 문자 메세지가 동기화되지 않더군요. MS-SMS 로 변경하려다가 폰을 하드리셋한 경험이 있어서 일단 이 부분은 확인해 보지 못했습니다.


    MyPhone 웹사이트에서 사용 등록을 하고 (Live ID 를 쓰시면 됩니다) 스마트 폰에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동기화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썰렁하기 그지 없는 UI 를 보여주는 MyPhone 클라이언트를 통해서 동기화를 하는 모습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자동으로 일단위 동기화를 걸어두시면 언제 어디서 폰을 잃어버리시더라도 안전하게 폰의 리소스를 보관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oPD 는 데이터 요금제가 아닌 관계로 수동으로 인터넷을 경유해서 동기화 하기 위해 수동으로 설정했습니다.


    동기화된 정보는 myphone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MB 밖에 용량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미지나 동영상은 적절히(?) 동기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문자 메세지와 연락처를 중심으로 동기화 하는 분들은 사용하기에 충분한 용량일겁니다. 전화기 잃어버릴 걱정 하기 전에 동기화 한번 하시는 거 어떨까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