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iPhone을 위한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등장
    IT's Fun 2009. 9. 2. 15:55
    728x90
    오늘 와이프가 간단한 성대 수술을 받느라 압구정의 예송이비인후과에 와있습니다. 5시가 넘어야 퇴원을 할 수 있어서 간만에 여유롭게 웹서핑을 하고 있었는데요, 재미있는 소프트웨어가 등장할 예정인것 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글은 http://mobilestudio.textcube.com/247 에서 먼저 보고 유튜브 동영상을 업어왔습니다)

    증강현실(Argumented Reality)이라는 단어를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실사 영상에 정보를 매핑해서 구현되는 시스템을 증강현실이라고 부르는데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위키피디아의 정의에 따르면 가상현실의 한가지 부류라고 정의되기도 하는 모양입니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을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증강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가상 현실과 달리 현실세계의 기반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개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며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유수의 네비게이션 업체들이 2D, 3D 를 넘나들면서 보다 현실감 있는 지도를 보여주기 위해서 애쓰고 있는데 증강현실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의미 없을 정도로 사용자 경험의 극단적인 차이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GPS 좌표를 이용해 방향 안내는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만 POI 정보들을 화면에 어떻게 적절히 매핑할 것인가는 조금 다른 이슈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Phone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인것 같은데, 안드로이드 폰 하나 질러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WM 에서도 불가능한 것은 아닐진데, 트렌드에 맞추어 안드로이드와 iPhone 에 먼저 출시되는 느낌입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