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라이브로 흩어진 SNS 를 하나로 모아보자
    IT's Fun 2009. 9. 8. 14:41
    728x90

    아주 오래전, 처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었던 때에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통로가 하나라서 참 편했었습니다. ICQ 가 한참 유행하던 시절에는 필적할 만한 메신저가 없어서 ICQ 번호 하나면 누구나와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싸이월드가 대세를 장악하면서 사람들은 싸이월드에 계정만 있으면 그 어떤 동창, 친구를 만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시대는 바야흐로 SNS 서비스 춘추 전국 시대!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스타일이 있는 SNS 서비스라면 아무리 사용자가 적은 마이너 서비스라도 나의 소중한 SNS 가 되는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블로그도 하나 이상씩은 다들 가지고 있고, 플리커, 트위터 등 수많은 SNS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시대입니다. 그러다 보니, 지인들과 나를 엮어주는 연결고리가 너무 많아지는 단점이 생기게 되었지요.

    윈도우 라이브의 프로필에서는 이런 여러가지 SNS 사이트의 업데이트를 한곳으로 모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유명한 SNS 사이트부터 RSS 를 제공하는 사용자 지정 URL 에 이르기까지, SNS 세계에서 나의 발자취를 모아서 지인드로가 공유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윈도우 라이브 사이트(http://home.live.com)에 접속하신 후 프로필로 이동하면 왼쪽 하단에 " 웹 사이트 활동 " 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를 통해서 다양한 SNS 사이트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활동 추가 "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현재 약 30여개의 웹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눈에 익은 사이트도 보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 사이트도 꽤 많이 보입니다.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RSS 를 등록할 수 있는 링크도 있으니, 개별 블로그의 RSS 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flickr 에 있는 NoPD 의 계정을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계 가능한 SNS 목록에서 flickr 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안내문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Flickr 추가 버튼을 눌러서 flickr 의 OpenAPI 연계 허용 화면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flickr 의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연계 허용 화면이 나옵니다. 여타 Mashup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많이 봤을 그런 화면입니다. Next 버튼을 눌러서 라이브 서비스와 flickr 의 연계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으로 연계 허용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세지를 보게 되며 " 추가 " 버튼을 눌러 등록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flickr 외에 트위터와 제 블로그의 RSS 를 같이 연계한 화면입니다. 프로필의 오른쪽 메인 섹션에 웹 사이트 활동이 시간순으로 모여서 정리된 모습이 보입니다. 이 시간 이후부터 제 라이브 프로필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저의 활동을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환경이 준비가 됐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