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라이브로 지인들과 사진을 공유해 보자!
    IT's Fun 2009. 9. 10. 12:30
    728x90
    최근에 출시된 컴팩트 카메라 중 탐나는 모델이 하나 있습니다. 삼성에서 나온 ST1000 이라는 Wi-Fi가 내장된 카메라 인데요, Wi-Fi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피카사 등에 촬영한 사진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메일로 발송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구요. 이제 16개월 지난 아기 사진을 부모님들께 정리해서 보내드리는 것도 일인지라, 이런 카메라가 손에 있으면 좋겠다~ 싶더군요 ^^

    각설하고, 오늘 소개해 드릴 윈도우 라이브의 서비스는 "사진" 서비스 입니다. 워낙에 플릭커, 피카사와 같은 사진 전문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이왕이면 한 곳에서 모아 둘 수 있으면 훨씬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들 많이 하셨을 겁니다. 윈도우 라이브의 사진 서비스는 스카이 드라이브가 제공하는 25GB 의 대용량을 활용한 온라인 사진 저장 / 공유 서비스입니다.


    윈도우 라이브에 로그인 하신 후 상단의 "사진" 메뉴를 클릭하시면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생성한 앨범과 업로드한 사진이 없어서 휑~ 한 모습입니다. 가운데 상단의 "앨범 만들기" 링크를 클릭해서 새로운 앨범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앨범 이름을 지정하고 사진의 공개 범위를 지정합니다. 지인들과 공유를 원하시면 " 내 온라인 인맥 " 을 선택하시고 전체 오픈을 해두려면 " 제한 없음 "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특정한 지인 (예> 부모님, 애인) 과 공유를 하고 싶을 수 있는데요, 이때는 " 내가 선택한 사람 " 옵션을 쓰시면 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이곳에서 지인, 인맥은 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하고 나와 친구로 연결되어 있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사진은 두가지 방식으로 업로드 할 수 있는데요, 하나는 화면으로 Drag & Drop 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적인 파일 업로드 창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취향과 편의성에 맞게 방식을 골라서 업데이트 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Drag & Drop 방식이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샘플 앨범으로 딸래미 돌사진 찍은 걸 올려보는 중입니다.


    스카이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일반적인 FTP, 폴더와 마찬가지로 같은 이름의 파일은 같은 앨범에 올릴 수 없습니다. 중복된 파일명이 있으면 위와 같이 오류가 표기 됩니다. 오류 보기를 누르면 에러가 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할 파일의 선택이 끝나면 업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전송합니다. 속도도 생각외로 빠르더군요. 업로드 된 후에도 문제가 있는 파일은 위와 같이 " 오류 " 로 구분되어 오류가 발생한 이유를 조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한 앨범에는 언제든 사진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왼쪽 하단의 " 폴더 보기 " 를 눌러 목록으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이 이쁘게 업로드가 잘 되었습니다. 목록 상단에 사진 추가, 슬라이드 쇼, 미리보기 설정 등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하나씩 눌러 보시면서 윈도우 라이브 사진 서비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여 상세 보기를 하면 사진이 크게 조회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앨범의 사진을 앞 뒤로 네비게이션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고 그 아래로 사진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 웹 주소 " 라는 항목인데요, 이렇게 업로드한 사진들은 링크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는 사실! 확인을 해보진 않았지만 전체 공개로 사진을 올린 후 블로그에서 img 태그로 가지고 오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가 기능으로 제공되는 슬라이드쇼 화면입니다. 듀얼 모니터 쓰시는 분들이나 7인치 서브 모니터 쓰시는 분들은 브라우저 창 하나를 그쪽으로 옮겨두고 전체화면 모드로 슬라이드 켜 놓는 것도 재미있는 활용이 될 것 같습니다.

    - NoPD -
    728x90

    댓글 3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