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33. 아침 신문에서 발견한 읽고 싶은 책들
    Daily NoPD/NoPD's Thoughts 2009. 9. 24. 10:39
    728x90
    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출근길에 한 두개씩 집어들어 읽는 아침 신문. 인터넷에서 하루종일 볼 수 있는 가쉽성 연예 기사들과 가벼운 기사들 중심이라 10분 정도면 다 읽을 수 있는 신문인데, 광고성 기사들 중간중간에 책 소개는 나름 읽을만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작정하고 소개되는 책들 중 읽을 만한게 뭐가 있을까~ 하고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얼마 전부터 광고하던 책도 하나 명단에 올리고, 기사로 위장한 광고 속에서도 왠지 한번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 한권을 발견했습니다.

     

    Globish(글로비쉬)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도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대화하는 데 꼭 필요한 1500단어로만 간추린 쉬운 영어

    글로비시 20일 회화라는 책이 첫번째 책입니다. 한국인들을 끊임없이 괴롭히는 대표적인 녀석(?)이 바로 영어입니다. 그 중 회화는 한국인들의 언어 특성과 기타 등등 ^^; 으로 인하여 더 힘들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책은 VoA (Voice of America) 가 사용하는 방법론인 " 1500단어로 모든 것을 커버한다 " 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책이라고 합니다. 문화를 완전히 알기 전에는 이해할 수 없는 현대 젊은이들의 영어 보다는 기본적인 단어로 회화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을 소개 한다고 합니다.



    연암 박지원 선생의 내공을 받아볼 수 있을까?

    최근에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짬짬히 기고하는 잡지의 글과 수시로 올리는 블로그의 글들. 예전만큼 글빨도 안서는 것 같고, 흡인력도 떨어지는 것 같아서 혁신! 이 필요한 단계라고 생각하던 찰나에 유효 적절하게 파고든 책입니다.

    물론 조선시대 양반가의 연암 박지원 선생이 가르치는 글쓰기 방법론이 현대의 다이나믹하고 센시티브하면서 센티멘털한 감성을 표현하기에 적절할지 모르겠으나, 글이라는 것은 어쩌면 조금 구닥다리 같은 느낌이라 할지라도 독자의 감성을 움직일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두권을 과감하게 주문해 볼까 고민중입니다. :-) 왠지 가을에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따뜻한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을 들고 가까운 공원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어야 할 것 같으니까요. (...라고 적지만 늘 붐비는 지하철에서 사람들과 자리싸움하면서 읽을거다에 100만표 던집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