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 페이스북, Gmail 을 한 곳에서 확인한다? - Inbox2
    IT's Fun 2010. 3. 5. 08:24
    728x90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들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면서
    전문가들이 예측했던 시점보다는
    조금 늦은감이 없진 않지만
    SNS 가 모두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가 일반화되기 시작하면서
    SNS 서비스는 더욱 각광을 받는 양상이죠.

    이런 분위기가 사용자에게는 새로운 스트레스입니다.
    배워야 하는 스트레스도 있겠지만,
    챙겨서 확인하고 자신의 인맥을 관리하는
    또 하나의 스트레스가 생긴 것이지요.

    이렇다 보니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가진
    통합 SNS, 통합 메일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Inbox2 는 바로 그런 목적에 딱! 맞는 윈도우 데스크탑용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Gmail, Yahoo, AOL, 그리고 Exchange 서버와의 연동은 물론이고
    Facebook, Twitter, Linkedin 등 유수의 SNS 피드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http://www.inbox2.com) 를 방문하면 아주쉽게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15MB 정도 되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잠시후 아래와 같은 계정 설정 화면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일반적인 SNS 나 메일 서비스들은 간단한 인증 API 를 통해서 인증이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IMAP 이나 POP3 를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도 연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 메일 서버를 가지고 있거나 회사 메일을 연계(그러고 싶은 분이 계실지 모르겠으나...) 할 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1개 이상의 계정이 설정되면 하단에 Next Step 이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필요한 모든 설정을 마친뒤에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지정한 이메일의 수에 따라 Primary 계정을 지정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G-Mail 을 Primary 로 설정하고 다음으로 진행해 봤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깔끔한 검은색 톤의 통합 메세징 화면이 나옵니다. 등록한 모든 계정에서 올라오는 피드와 메일을 시간순으로 정렬해 주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특정한 서비스에서 온 내용만 보고 싶으면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서비스별 아이콘에서 보고 싶은 서비스의 데이터를 On/Off 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는 아예 서비스 별로 수신된 피드 목록을 따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웃룩의 경험을 살려 좌측 목록 우측 미리보기, 미리보기 없애기, 상단 목록 하단 미리보기 등의 View 조정도 가능합니다. 입맛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지요?


    서비스 별로 다른 클라이언트를 설치해 쓰시는게 불편하거나 뭔가 하나로 통합된 도구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Inbox2 를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조만간 Lifestyle Sync 라는 모바일 기기로 동기화 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