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윗덱 (TweetDeck), 한글이 깨지면 어떻게 할까?
    IT's Fun 2010. 7. 5. 14:01
    728x90
    NoPD 는 아이폰이 트위터의 축이고 회사에서는 웹으로 약간 그리고 Seesmic for Desktop 으로 트윗을 하고 있었습니다. Seesmic 은 Adobe AIR 기반으로 만들어진 클라이언트인데 이게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실버라이트 버전인 Seesmic for Windows 도 무거워서 걷어내고 AIR 로 왔는데 윈도우 7 과 궁합이 안좋은지 Seesmic for Desktop 도 좀 그렇더군요.

    그래서 오늘 과감히 걷어냈습니다. 대안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시는 TweetDeck 으로 정했습니다. 사실 다른 분들이 많이 쓰는 프로그램 사용하는걸 별로 즐기지 않기 때문에... 갈까 말까 했지만 시험삼아 깔아보고 " 동일한 AIR 기반에 이렇게 빠를 수 있구나! " 감탄하여 바로 주력 클라이언트로 정해버렸습니다.

    그런데 시작하자마자 당황스럽게도 한글이 안나오더군요. 요즘같은 시대에 왜 한글이 안나올까 정확히 30초 고민하다가 그럴수도 있지 하는 결론을 내리고 설정을 여기저기 뒤져보는데... 도대체 어느 메뉴인지 모르겠더군요. 잠깐 구글링을 하고나서 찾은 곳이 바로 아래의 위치입니다. 트윗덱 처음 설치하시면 저처럼 헤메지 마시고 바로 설정해서 즐거운 한글 트윗 라이프 즐기시기 바랍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