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스트에 최적화된 아이폰 트위터 어플, 트윗리스트! (TwitList)
    IT's Fun 2010. 8. 28. 10:04
    728x90
    트위터를 오래 하다보면 타임라인이 참 복잡해 집니다. 정말 필요한 정보를 발췌 하기도 힘들어지고 쓸데없는 리트윗에 광고성 멘트들로 도떼기 시장처럼 변하기 일수지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이 바로 리스트(List)입니다. 트위터에서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는 리스트는 특정한 사용자들을 추가해서 트윗을 정리해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많은 트위터 클라이언트들이 트위터의 리스트 API 를 이용해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동안은 딱히 마음에 쏙 드는게 없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흘러가던 트윗에서 발견한 트윗리스트(TwitList)라는 어플리케이션의 리스트 기능은 나름 괜찮게 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아 공유해드립니다. 현재 트윗리스트는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Zooble 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트윗리스트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새파란 로딩화면이 상큼한 느낌이지요? 로딩 화면의 단순함과 다르게 알차게 구성된 기능들은 기존의 클라이언트에 식상해지신 분들에게 색다르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하단의 탭바를 보면 전체 타임라인을 조회하는 Home 바로 다음에 TweetLists 라는 메뉴가 위치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핵심은 바로 트윗 리스트이기 때문에 이렇게 배치된 것이겠지요? 리스트를 목록에서 선택하여 조회하는 방식의 다른 어플과 색다른 구성이 위의 화면입니다. 좌우로 플리킹 하면서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로딩 속도도 빨라서 쾌적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그외 Mentions 와 DMs 는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하나 더 마음에 드는 것은 링크된 URL 로 브라우징을 할 때 모바일 버전으로 컨버팅된 내용을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일반 사파리 컨트롤로 띄워주지만 하단에서 Enable Mobilizer 를 선택하면 해당 웹사이트를 모바일 버전으로 컨버팅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 제 트위터는 @ds1dbx 입니다. ^^; 많이들 Follow 해주시구요. 개인적으로 Favorites 를 많이 쓰는데 이 부분이 우선순위가 많이 밀려 More 에 들어가야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대신 Drafts 기능이 있는게 눈에 띄는데요, 언제든 트윗을 작성하다가 Draft 로 저장해 두고 다시 편집 / 트윗 할 수 있다는 점은 다른 클라이언트에서 못봤던 (저만? ㅎ) 색다를 기능이네요!

    아이튠즈 미국계정을 가지고 계세요? 그런데 유료 앱을 사지 못하신다구요? 기프트카드를 구매해서 충전식으로 앱과 컨텐츠를 구매해 보세요!
    2010/08/25 - [IT's Fun]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