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용 트위터 공식 어플리케이션이 공개되었습니다
    IT's Fun 2010. 9. 3. 07:31
    728x90
    집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한지 꽤 시간이 지난 것 같습니다. 주로 28개월된 혜린아기의 여가생활을 위해 활용되는 중이라 직접 쓸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만 주말에 잠깐씩 웹서핑이나 날씨, 뉴스 확인을 위해서 사용하다 보면 아이폰보다 훨씬 편하고 훌륭한 점들이 많이 보입니다.

    최근에 와이프가 사용하던 아이팟 터치 1세대 제품을 고가-_-에 중고 시장에서 거래한 이후 윈도우 모바일 폰인 소니에릭슨 Xperia 로 아이폰 4 배송전까지 트윗을 즐기도록 해줬는데 영 불편할거란 생각에 맘이 편치 않더군요. 그런데 트위터에서 아이패드용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검색해 봤습니다.


    일단 스샷에서도 느껴지는 넓은 화면의 압박이 압권입니다. 조그만 아이폰 화면에서 스크롤 해가면서 보던 트위터와는 맛이 다른 느낌입니다. 넓은 화면을 활용하여 팝업과 팬(Pan)을 적극 도입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트윗을 조회하다 링크를 클릭하면 팬이 하나 더 생성되면서 웹 화면으로 이동되기도 하며, 특정한 사용자의 타임라인을 새로운 팬에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두 손가락으로 태핑했을때의 제스쳐 동작이라던가 특정 트윗을 핀치(Pinch,두손가락으로 늘리고 줄이는 제스쳐)하면 반응하는 어플리케이션은 그동안 나왔던 그 어떤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도입하지 않았던 새로운 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가지더,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트위터가 제공하는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전세계에서 올라오는 트윗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굳이 트위팅을 하고 싶을 때만 가입을 하거나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일종의 뉴스 속보 애플리케이션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 띕니다.


    넓은 화면을 어떻게 써먹을 것인지 아이패드 개발자 분들은 고민이 참 많을 것 같습니다. 더 멋진 사용자 경험과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머리를 쥐어 짜야만 할 것 같네요! 아이패드용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은 주말에 사용해본 뒤 리뷰할까 합니다!

    * 블로그 공식 소개자료 : http://bit.ly/c9xXLt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미국계정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미국 계정에서 유료 앱 구매가 어려우시다면 기프트카드를 이용해 보세요!
    간단한 코드 등록만으로 유료 앱 구매가 가능합니다!

    2010/08/25 - [IT's Fun]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