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편한 아이폰 주소록 관리, Usay 로 바꿔보세요!
    Daily NoPD/rEvieW 2010. 9. 6. 07:39
    728x90
    아이폰, 참 명품 스마트 폰이라 불리워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단말기입니다. 운영체제 자체의 안정적인 성능 덕분에 빠른 실행속도, 즉각적인 반응, 셀 수 없이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다양한 기능 제공으로 아직까지 이보다 더 나은 스마트 폰을 찾기 힘들정도 입니다. 조만간 등장할 아이폰4와 함께 이러한 분위기는 한동안 더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아무리 뛰어난 아이폰이라 해도 약점은 있기 마련입니다. 바로 주소록 관리의 부실함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룹핑이 힘들고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체계적인 주소록의 관리가 힘듭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구글의 gmail 등에서 제공하는 Contacts 로 주소록을 정리하고 아이폰으로 동기화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의 기본 메세징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사용자에게 문자를 보내보셨습니까? 그룹핑이 제대로 되지 않아 한명씩 선택해서 다중 수신처를 입력하는 방식은 분명 불편합니다. 폰 자체가 무척 빠르기 때문에 쾌적한 속도로 입력이 가능하긴 하지만, 여러명을 하나씩 추가하는 것은 분명 비효율적인 방법이라는 건 빼도박도 못하는 사실이지요.

    이번에 KT Hitel 에서 새롭게 발표한 Usay 는 이러한 불편함을 어느정도 해소해 줄 수 있는 적절한 대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의 주소록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Textie 와 같은 데이터망 기반의 메세징 프로그램의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어 그 유용함이 WiFi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친구입니다.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우선 핸드폰에 대한 인증을 해야 합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OTP 가 발송되고 OTP 인증을 통해서 사용자가 정상적인 유저인지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Notification 팝업 형식으로 문자 메세지가 수신되기 때문에 별도의 화면전환 없이 입력이 가능합니다.


    인증 과정이 완료되고 처음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면 아이폰의 주소록을 Usay 어플리케이션으로 가져오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iOS 가 제공하는 AddressBook API 를 이용해서 단순한 액세스도 가능하겠지만 Usay 가 제공하는 부가적인 기능들 (그룹, 메세징, 초성검색 등) 을 이용하기 위해서 Database 로 정보를 가지고 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가 별로 없는 것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들의 특징인데요, Usay 는 별도의 메뉴에서 간단한 사용법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복잡하게 설명한 것이 아니라 살짝 훑어 보는 것만으로도 사용법을 익히기에는 충분합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이 초성 검색이지요? 생각보다 속도도 빠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입니다.


    눈에 띄는 부가기능 중 하나가 바로 멀티 메세징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Textie 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의 역할과 동일합니다. 일반 SMS, MMS 가 아닌 메신저와 같은 방식으로 대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미지, 동영상등의 첨부 전송이 무척 편리한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웹(Web)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3G 보다는 WiFi 가 제공되는 환경에서 메세지를 주고 받기에 편리한 방식입니다.


    사용자 목록은 Usay 를 사용중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뉘어서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조금전에 설명한 멀티 메세징 기능은 Usay 에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상대방도 Usay 를 사용중인 경우에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변의 아이폰 사용자들이 Usay 를 많이 사용할 수록 더욱 그 사용 범위가 넓어질 수 있겠지요? Usay 사용자는 자동으로 서비스에서 식별해주긴 하는데... 개인정보의 과도한 침해는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Usay 친구 요청이나 승인... 이런 과정이 없는 상태입니다)



    Usay 가 제공하는 가장 강력한 기능중 하나는 그룹 메세지 기능입니다. 위의 화면은 아직 그룹핑을 하지 않은 상태라 79명 전체 사용자에 대해서 안내창이 뜬 상태인데요, 아쉽게도 20명 이상의 그룹에 대해서는 현재 동시 문자 전송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팸 등을 우려한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초성검색은 생각보다 빠르고 편리합니다. 검색 결과를 그룹 단위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부분도 무척 괜찮은 부분입니다. 내부적으로 초기 아이폰의 주소록을 가져올 때, 그리고 새로운 주소를 등록할 때 이름에 대한 초성 인덱싱을 별도로 해놓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별도의 초성검색 어플리케이션을 쓰는 것보다 훨씬 쾌적한 느낌입니다.

    최근 KT 가 Hitel 이나 이노츠와 같은 자회사를 통해 아이폰 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무척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폰을 판매하고 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스스로 그 생태계에 뛰어 듦으로서 사용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는 일종의 일환이 아닌가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쪽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내놓고 있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

    아직까지 마음에 드는 아이폰용 주소록을 정하지 못하신 분이라면 1) 초성검색, 2) 그룹관리, 3) 그룹 메세지, 4) 멀티 메세징 을 제공하는 Usay 를 한번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이폰 4 의 발매일이 9월 10일경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서둘러 미국계정 준비하시고, 유료 앱 결재를 위한 준비도 해보세요!
    우리나라 신용카드는 미국 계정에 사용이 불가하니 기프트카드를 쓰시는게 안전합니다!
    2010/09/05 - [IT's Fun]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 NoPD -


    댓글 0

© 2019, NoPD